[자연] 2025년도 2학기 자연생활관 학부/대학원 재학생 1차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

  • 분류자연
  • 작성일2025.06.20
  • 수정일2025.06.20
  • 작성자 유*성
  • 조회수3245

2025년도 2학기 자연생활관 학부/대학원 재학생 1차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

 

자연생활관 2025학년도 제2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1차 입사 신청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합격 여부 확인 후, 등록기간 내에 생활관비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합격자 및 생활관비 조회 (*필수*)

방법

내용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이페이지] 클릭

-

[자연생활관 합격조회] 클릭

-

[자연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본인 고유 학번 입력

* 합격여부 ‘25-2학기 선발로 표기된 경우합격

거리점수가 만점이라고 하더라도 직선거리가 가장 먼 학생부터 선발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지원하신 호실이 아닌 다른 호실에 선발된 학생은 선발기준에 따라 지원 호실에 선발되지 못 하였으나다른 호실에 선발처리 가능하여 선발하였으니원하지 않는 경우 등록(입금)하지 않으면 자동취소처리 됩니다.

 입금하지 않아 자동 취소된 경우, 재학생 2(7월 예정)에 신청 가능합니다. 입금을 한 경우는 등록처리가 되어 다음 차수에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납부 및 확인 일정

. 납부기간: 2025. 06. 20.() 13:00 ~ 2025. 06. 26.() 13:00

. 납부방법: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 입금자명: 명지대학교 학번 숫자만 기입

* 입금자명에 학번 숫자가 일부 잘리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로 이체내역(입금일,시간,금액)을 보내주세요.

. 예금주명: 주식회사더원라운지컴퍼니 (계좌번호는 학생 본인에게 문자로 안내)

* 예금주 더원라운지컴퍼니는 202121일자로 명지대학교 자연 및 인문캠퍼스 생활관 통합운영사로 지정되어명지대학교로부터 생활관 운영을 수탁받아 임대·운영하는 회사입니다.

. 납부확인: 2025.07.02() 13:30 이후부터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 가능

* 유선 및 카톡으로는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직접 조회 후, 이상이 있는 경우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룸메이트 신청기간은 별도 안내되니 홈페이지 확인바랍니다.

방법

내용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이페이지] 클릭

-

[자연생활관 합격조회] 클릭

-

[자연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본인 고유 학번 입력

* ‘등록여부 ‘등록(납부확인)’로 표기된 경우합격


 

. 유의사항

유형

내용

합격확인

- 생활관 홈페이지 직접 조회하여 납부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학생 본인 핸드폰으로 납부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나,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수신이 가능합니다.

- 납부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25620() 15시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자를 받지 못하였으나, 연락을 주지 않아 기한 내 입금하지 못한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니 주의 바랍니다.

납부기간

- 납부 기간이 지나서 입금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환불 처리됩니다.

- 납부 기간 이후에는 생활관비 납부가 불가하며, 미납부자는 자동 미등록 처리됩니다.

- 자동 미등록 처리된 경우, 추가입사 신청(일정 미정)에 다시 신청 가능합니다.

입금자명 오류

- 입금은 본인 고유 학번으로만 기입하여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 고유 학번 숫자 ‘8자리로 입금하지 않은 경우, 입금일/시간/금액이 보이게 이체 내역을 캡쳐하여 명지대학교 자연생활관카카오톡 채널로 발송 바랍니다.

- 학번으로 입금하지 않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며 입사 당일에 방문하시더라도 잔여 호실 상황에 따라 방이 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입금액 오류

- 입금액을 확인하시고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잘못된 금액을 입금하신 후에는 두 번 입금하지 마시고 카카오톡 채널로 연락 바랍니다.


 

3. 생활관비 및 납입액

. 식비 사용 안내

1) 본 식비는 핸드폰 전용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로 충전되며, 자연캠퍼스 내 지정 복지매장(식당, 편의점 및 베이커리 카페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2) 본 식권은 2025년도 2학기(~25.12.19)에만 유효합니다. (6개월 이용자 포함)

3) 선택한 식권은 수량 변경, 잔액환불, 기간연장, 추가신청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4) 식신포인트로 교통카드, 기프트카드 등 카드 충전 및 담배 구입이 불가합니다.

5) 생활관 식당(복지동)에서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가능하며, 그 외 식당에서는 정상가로 이용 가능합니다.

(복지동 1회 이용금액 : 50-6,100/ 100-5,800/ 150-5,500)

6) 식권포인트만 단독 환불은 불가합니다.(자세한 환불규정은 ‘4. 환불을 참고 바랍니다.)

7) 식권포인트는 매장 내 직원이 있는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연생활관 사용 안내

1) 생활관 호실 내 외부인이 적발되면 입사일로부터 해당 호실에 무단거주한 것으로 보고 입사일로부터

적발한 날까지 일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생활관 환불 신청 시 해당 학기는 생활관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3) 생활관 환불 신청 시, 식권포인트도 함께 환불됩니다.

4) 야간(1~5)에는 통제시간으로 출입이 제한됩니다.

5) 교내 주차는 별도로 신청 및 납부해야 합니다.(교내 정문 입구 오른편 주차관리사무소)

 

. 거주기간 별 납부 금액

[학기] 거주

거주기간: 25.08.30.() ~ 25.12.19.() _112

지원자격

구분

3

명덕관

명현관

4

명덕관, 5

호실인원

21

41

41

21

21

41

생활관비(a)

1,258,300

823,200

823,200

1,198,400

1,258,300

823,200

식비(b)

(20251학기

06.13까지 유효)

*50: 305,000(6,100/_400원 할인 적용금액)

*100: 580,000(5,800/_700원 할인 적용금액)

*150: 825,000(5,500/_1,000원 할인 적용금액)

시설보증금(c)

0

(시설보증금이 제외되었으나, 퇴사 후 호실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합계(총 납입액)

a+b(50)

1,563,300

1,128,200

1,128,200

1,503,400

1,563,300

1,128,200

a+b(100)

1,838,300

1,403,200

1,403,200

1,778,400

1,838,300

1,403,200

a+b(150)

2,083,300

1,648,200

1,648,200

2,023,400

2,083,300

1,648,200


 

[6개월] 거주 (4인실만 신청 가능하며, 하계방중 건물 및 호실 이동 있음_이용 건물 미정)

거주기간: 25.08.30.() ~ 26.02.14.() _169

지원자격

구분

명덕관, 3

명덕관, 5

호실인원

41

41

생활관비(a)

1,242,100

식비(b)

(20251학기

06.13까지 유효)

*50: 305,000(6,100/_400원 할인 적용금액)

*100: 580,000(5,800/_700원 할인 적용금액)

*150: 825,000(5,500/_1000원 할인 적용금액)

시설보증금(c)

0

(시설보증금이 제외되었으나, 퇴사 후 호실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합계(총 납입액)

a+b(50)

1,547,100

a+b(100)

1,822,100

a+b(150)

2,067,100


 

4. 환불

. 환불신청 기간 내 환불신청서류 제출, 호실 짐 정리 등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 환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가능하며, 필히 정확한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계좌가 아닌 경우 혹은 계좌번호가 틀릴 경우, 환불처리에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 환불을 신청하면 해당 학기에는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 학기(25.11.22부터) 6개월(26.01.01부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거주기간별 세부 환불 규정

[학기]거주자 환불규정 환불 불가:2025.11.22.()부터 환불 불가함

구분

전액 환불

일부 환불

<입사일 전>

일부 환불

<입사일 후>

환불신청기간

25/08/01 9:00~

25/08/21 23:59

25/08/22 00:00 ~

25/08/29 23:59

25/08/30 00:00 ~

25/11/21 23:59

환불 금액

생활관비

100%

취소수수료 10% 차감한 금액

취소 수수료 10% 차감 후,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식비

100%

100%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시설보증금

100%

100%

100%

환불일자

25/08/29 18:00

25/09/15 18:00

-매월 1~15일 신청 :당월 30

-매월 16~31일 신청:익월 15


[6개월]거주자 환불규정 환불 불가:2026.01.01.()부터 환불 불가함

구분

전액 환불

일부 환불

<입사일 전>

일부 환불

<입사일 후>

환불신청기간

25/08/01 9:00~

25/08/21 23:59

25/08/22 00:00 ~

25/08/29 23:59

25/08/30 00:00 ~

25/12/31 23:59

환불금액

생활관비

100%

취소수수료 10% 차감한 금액

취소 수수료 10% 차감 후,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식비

100%

100%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시설보증금

100%

100%

100%

환불일자

25/08/29 18:00

25/09/15 18:00

-매월 1~15일 신청 :당월 30

-매월 16~31일 신청:익월 15


 

5. 입사안내 및 주의사항

. 입사일 및 퇴사일

구분

정규 입사일

거주기간

정규 퇴사일

학기

2025.08.30.() 10:00~17:00

2025.08.30. ~ 2025.12.19.

2025.12.19.() 12:00까지

6개월

2025.08.30. ~ 2026.02.14.

2026.02.14.() 12:00까지

- 사전 입사는 절대 불가하여, 정규 입사일 이후에는 원하는 일자 및 시간에 입사가 가능합니다.

  (, 2025831()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입사가 가능합니다.)

  (주변 호실 및 룸메이트들을 위해 너무 이른 시간과 늦은 시간에는 입사를 자제 바랍니다.)

- 6개월 신청자는 251219일 금요일 오후에 건물 이동 및 호실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학기 정규 퇴사일 전 재공지될 예정입니다.)

- 정규 입사일 혹은 퇴사일에는 무료 주차가 가능하나, 그 외는 주차비를 정산하셔야 합니다.

 

. 호실배정

1) 호실 및 가구 번호는 임의로 배정되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2) 호실 및 가구는 본인이 배정받은 번호대로 사용 바랍니다.

- 생활관 운영팀의 허가없이 변경하여 사용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임의 변경하여 사용할 경우, 보증금 환불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책임이니 주의바랍니다.

 

. 대리입사 및 입사불가

구분

내용

처리

대리입사

대리입사는 사생 수칙에 의거 입사가 불가합니다.

- 적발 시, 즉시 퇴사/환불 불가

교내 징계위원회 회부

입사불가

코로나19 및 기타 감염병 이상 증상자

- 필수서류 미제출자

(결핵검사지 / 입사서약서 / 홍역_외국인학생)

벌점보유자

강제퇴사자

서류 추가 제출

벌점 상쇄 활동/증빙서류 제출

벌점/퇴사 등


. ·벌점 제도 운영

1) ·벌점은 기준표에 의거하여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에서 확인 바랍니다.

구분

인정범위

제출서류

상점

외부봉사활동 1시간 당 1

1365/VMS 봉사활동 인증서

헌혈 1/ *봉사시간 4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영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

헌혈증서

교내 보건의료센터 교육과정 이수

-

생활관 운영팀에서 부여한 상점

-

벌점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참고

-

강제퇴사

강제퇴사에 해당하여 퇴사 조치된 학생 입사 불가

벌점 상쇄하여도 입사 불가

2) ·벌점 인정범위

*벌점 받은 날 이후의 봉사활동 혹은 헌혈로 상점으로 상쇄가 가능합니다.

(생활관에서 부여한 상점은 인정되며, 봉사활동으로 인한 상점은 벌점 보유한 만큼만 인정됩니다.)

*벌점 보유자는 다음 학기 미선발됨으로 다음 학기 신청 마감 기간 전 내 벌점을 상쇄해야 합니다.

(봉사활동 인증서까지 제출해야 상쇄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벌점이 없는 경우, 봉사활동 인증서를 제출하더라도 상점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본 상점(봉사활동 등의 점수)은 우선선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냉난방기 가동 기준

1) 냉방 가동 기준

냉방

최고기온

(실외온도)

25~ 27

28~ 30

31

냉방가동 시작

 

 

주간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야간

(01:00~06:00)

매시 정각 OFF

2시간 간격 OFF

3시간 간격 OFF


2) 난방 가동 기준

난방

최저기온

(실외온도)

11~ 6

5~ 0

최저 영하

천장형 히터 가동

천장형 히터 가동

천장형 히터 가동

바닥 난방 가동(22~24)

주간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야간

2시간 간격 OFF

24~05시 계속 가동

24~07시 계속 가동

 

3) 기타

- 기상청 날씨 예보 기준 최고/최저온도 기준으로 5일 지속되는 것이 확인되면 가동 시작

- 호실 냉난방 온도는 중앙제어로 임의 변경 불가 / 벽 리모컨 및 시설 파손 시 벌점부과, 퇴사조치

- ·난방기 설정온도(난방 23/ 냉방 25)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시행규칙 제31조의2(냉난방 온도의 제한기준)

- 정부가 권장하는 실내 냉방 적정온도는 26이하, 난방 적정온도는 20이하

 

. 자연생활관 반입 가능/불가 물품 안내

허가되지 않은 물품을 반입할 경우, /벌점표에 의거하여 벌점이 부과됩니다.

아래 가능 품목 외에 대해서는 운영팀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호실 내 정해진 전력량이 있어 반입불가 품목을 사용할 경우, 전기가 내려갈 수 있으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품목명

반입 가능

전기/전자제품

휴대폰, 노트북, 카메라, 충전기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기면도기

탁상용 가습기, 핸디형 스팀 다리미, 캔들워머

공기청정기, 제습기, 50L 이하 냉장고

(, 호실 당 1개만 가능함으로 룸메이트 전원 동의 필요)

반입 불가

전기/전자제품

전기장판, 온수매트, 히터, 비데, 제습기, 탈수기 등

취사용품

가스버너, 전기포트, 쿠커, 찜기, 에어프라이어,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 주방용 가위, 조리용 도구, 식기류, 그릇류, 후라이팬, 냄비 등

공구류

도끼, 망치 등

가스류

부탄가스 등

식품류

주류 전체(빈병 포함)

기타

반입 가능 물품 외 기타 제품들


 

6. 룸메이트 신청 안(납부기간 이후 신청 예정)

. 룸메이트는 생활관비 납부 완료 후 신청가능하며, 납부한 학생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납부하지 않은 학생이 신청할 경우 해당 룸메이트 신청은 전체 자동 취소됩니다)

. 룸메이트 신청은 신청 차수(재학생 1), 거주기간(학기/6개월), 선발건물, 호실타입이 동일한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며, 하나라도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청이 취소됩니다.
*해당 룸메이트 신청은 재학생 1차 신청자만 가능하며, 재학생 2차 신청 예정자와 1차 신청자는 룸메이트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룸메이트 신청은 구글폼으로만 진행되며 신청일정과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안내 예정입니다.

. 룸메이트 신청 시 각 호실 인원수에 맞게 신청해야 하며, 2인실은 2, 4인실은 4인으로만 신청가능합니다. (4인실에 2~3명 신청 혹은 입사 취소 하는 경우 자동으로 룸메이트 신청이 취소됩니다.)

. 차수별 룸메이트 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입사 후에는 룸메이트 변경, 맞교환 등은 절대 불가하며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용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7. 기타 주의사항

. 결핵검진(흉부X-Ray)결과지 미제출자는 입사불가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및 명지대학교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 입사신청 시 작성한 주소와 등본상 주소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냉난방기의 경우 [5-. 냉난방기 가동 기준]에 따라 운영됩니다.

. 건물 상황에 따라 룸메이트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호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생활관 생활수칙에 의거해 상, 벌점이 부여되며 벌점 6점 누적 시 강제 퇴사조치 됩니다.

. 랜선은 지급이 불가합니다.(게임으로 인한 소음 발생)

 

8. 문의처

- 자연생활관 관리팀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xgSZyK)

- 자연생활관 관리팀 이메일 (dormyongin@mju.ac.kr)

 

 

 

 

2025. 06. 20.


 

자 연 생 활 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인문]인문생활관 2025년 2학기 ‘재학생 1차’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안내
김*덕 2025-06-20 10:29:27.0
이전글
[인문] 인문생활관 2025년 1학기 학기거주자 퇴사 안내
김*덕 2025-06-11 15:24: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