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2025년도 2학기 자연생활관 학부/대학원 재학생 2차 입사신청 안내

  • 분류자연
  • 작성일2025.07.04
  • 수정일2025.07.04
  • 작성자 유*성
  • 조회수4365

2025년도 2학기 자연생활관 학부/대학원 재학생 2차 입사신청 안내

명지대학교 자연생활관에서는 2025학년도 제2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2차 입사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1. 입사 신청 자격

. 신청 가능 대상자

25학번 등 재학생

25학번 등 재학생, 2학기 복학 신청 완료한 학생


. 신청 불가 대상자

복학 예정자

25년도 2학기 복학 신청을 아직 하지 못한 학생(복학 예정자)

*복학 신청을 완료한 후, 신청 바랍니다.

25-1학기 및 하계 계절학기

벌점보유자

25년도 1학기 및 하계 계절학기 벌점을 보유한 학생

*상점으로 벌점 상쇄 후 신청 바랍니다. 상쇄 방법은 ‘9-참고 바랍니다.


 

2.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기간 : 2025.07.18.() 13:00 07.23.() 13:00

- 신청기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구글폼 설문지 작성이 불가하며, 신청 기간에 맞춰 오픈됩니다.


. 신청방법 : 온라인 구글폼으로 신청

신청 링크

[클릭] 2025년도 2학기 자연생활관 재학생 2차 신청

 

. 주의사항

- 설문 응답기간에는 본인이 직접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Gmail 로그인-> 메일함 -> ‘응답완료메일 클릭 -> 하단에 응답수정’)

- 입사신청서를 제출한 후 거주기간 및 식비 변경은 절대 불가함으로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제출까지 눌러야 제출되며, 이를 누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본인의 책임이니 주의 바랍니다.



3. 입사 전 필수 제출서류

** 신청 시 제출하지 않습니다 (8월 초_온라인 제출 공지 예정)

대상

제출서류

인정범위

비고

입사자 전원

결핵검진 결과지(흉부X-Ray)

2025년에 검사한 건

(건강진단서, 보건증 가능)

-1학기/하계 기존 거주자 제출 제외

입사서약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법정전염병 예방수칙준수 서약서

-

아래의 대상자들은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2025년도

2학기 신규입사자

얼굴 정면 사진

(눈썹/얼굴윤곽이 보여야 함)

기본 카메라로

찍은 사진

인식불가 예시

-보정카메라로 찍은 사진

-기본카메라로 찍고 후보정한 사진

-사진관에서 찍은 이미지 사진

외국인

홍역 접종증명서

(2025-2학기 거주자 포함)

접종 증명서 사본

한국인 학생은 국가 필수 예방접종 항목에 포함되어 있어 제외

홍역 접종 관련 추가 안내

- 예방접종을 했으나 증명서가 없는 경우 : 서약서 작성(구글폼)

- 예방접종을 할 수 없는 경우 : 증명서류(의사소견서) 제출(구글폼)

-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 의료기관에 방문/접종

  (9/26까지 1차 접종증명서 제출_명덕관 3층 운영팀 사무실)


 

 

4. 선발기준

. 사회적 취약계층: 장애학생, 생활보호대상자 및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 우선선발

- 입사 신청 시 체크해주시기 바라며, 증빙서류 파일을 첨부해야 합니다.

- 해당없음을 선택하였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혹은 제출서류에 암호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우선선발 대상에 해당이 되더라도 자동 제외되며 이는 본인의 책임이니 주의 바랍니다.

 

. 거리점수

- 성적점수는 반영되지 않으며, 거리점수로만 선발합니다.(신청서에 반드시 등본상의 주소 작성 요망)

- 최고점 3점이더라도 거리가 먼 학생부터 선발되며, 잔여자리 상황에 따라 미선발될 수 있습니다.

- 도서(島嶼)지역은 교통상의 여건으로 기존 지역에 따라 각각의 점수가 아닌 최고 3점으로 체크됩니다.

  (교량/터널/철도 등으로 육로가 연결되어있는 곳은 도서(島嶼)지역에서 제외)

  (도서(島嶼)지역은 최고점으로 체크되어 추가점수는 적용되지 않으며, 동일 점수대는 먼 거리순으로 선발)

점 수

지 역

A (1)

용인전지역

B (1.5)

서울 한강이남,수원,성남,이천,광주(경기),과천,안양,군포,의왕,오산,평택,안성

C (2)

서울 한강이북,광명,안산,시흥,하남,화성

D (2.5)

인천,부천,여주,양평,남양주,양주,고양,김포,구리,의정부

E (3)

도서(島嶼)지역,강화,파주,동두천,가평,연천,포천,강원도,충청도 이남 전지역


 

5. 생활관비 및 식비 납입액

. 식비 사용 안내

1) 본 식비는 핸드폰 전용앱에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충전되며, 자연캠퍼스 내 지정 복지매장(식당, 편의점 및 베이커리 카페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2) 본 식권은 2025년도 2학기(~25.12.19)에만 유효합니다.(6개월 거주 신청자 동일)

3) 선택한 식권은 수량 변경, 잔액환불, 기간연장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4) 식권 포인트로 교통카드, 기프트카드 등 카드 충전 및 담배 구입이 불가합니다.

5) 생활관 식당(복지동)에서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며, 그 외 식당에서는 정상가로 이용 가능합니다. (복지동 식당 1회 이용금액 : 50-6,100/ 100-5,800/ 150-5,500)

6) 식권 포인트만 단독 환불은 불가합니다.(자세한 환불규정은 ‘7. 환불을 참고 바랍니다.)

7) 식권 포인트는 매장 내 직원이 있는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연생활관 사용 안내

1) 생활관 호실 내 외부인이 적발되면 입사일로부터 해당 호실에 무단거주한 것으로 보고 입사일로부터 적발한 날까지 일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생활관 환불 신청 시 해당 학기는 생활관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3) 생활관 환불 신청 시, 식권포인트도 함께 환불됩니다.

4) 야간(1~5)에는 통제시간으로 출입이 제한됩니다.

5) 교내 주차는 별도로 신청 및 납부해야 합니다.(교내 정문 입구 오른편 주차관리사무소)

 

. 거주기간 및 납부 금액

[학기] 거주

거주기간: 25.08.30.() ~ 25.12.19.() _112

지원자격

구분

3

명덕관

명현관

4

명덕관, 5

호실인원

21

41

41

21

21

41

생활관비(a)

1,258,300

823,200

823,200

1,198,400

1,258,300

823,200

식비(b)

(20252학기

12.18까지 유효)

*50: 305,000(6,100/_400원 할인 적용금액)

*100: 580,000(5,800/_700원 할인 적용금액)

*150: 825,000(5,500/_1,000원 할인 적용금액)

시설보증금(c)

0

(시설보증금이 제외되었으나, 퇴사 후 호실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합계(총 납입액)

a+b(50)

1,563,300

1,128,200

1,128,200

1,503,400

1,563,300

1,128,200

a+b(100)

1,838,300

1,403,200

1,403,200

1,778,400

1,838,300

1,403,200

a+b(150)

2,083,300

1,648,200

1,648,200

2,023,400

2,083,300

1,648,200


[6개월] 거주 (4인실만 신청 가능하며, 동계방학 중 건물 및 호실 이동 있음_이용 건물 미정)

거주기간: 25.08.30.() ~ 26.02.14.() _169

지원자격

구분

명덕관, 3

명덕관, 5

호실인원

41

41

생활관비(a)

1,242,100

식비(b)

(20252학기

12.18까지 유효)

*50: 305,000(6,100/_400원 할인 적용금액)

*100: 580,000(5,800/_700원 할인 적용금액)

*150: 825,000(5,500/_1000원 할인 적용금액)

시설보증금(c)

0

(시설보증금이 제외되었으나, 퇴사 후 호실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합계(총 납입액)

a+b(50)

1,547,100

a+b(100)

1,822,100

a+b(150)

2,067,100

 

 

6. 합격자 확인 및 납부 일정

. 합격자 발표: 2025. 07. 25.() 13:00

. 합격조회: 생활관 홈페이지 합격자 조회 및 개별문자안내

방법

내용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이페이지] 클릭

-

[자연생활관 합격조회] 클릭

-

[자연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본인 고유 학번 입력(8자리)

* ‘선발여부 ‘25-2학기 선발로 표기된 경우합격

. 납부기간: 2025. 07. 25.() 13:00 ~ 2025. 07. 31.() 13:00

. 납부방법: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 납부금액: 홈페이지 합격자 조회에서 직접 확인

. 예금주명: 주식회사더원라운지컴퍼니 (계좌번호는 학생 본인에게 문자로 안내)

  * 예금주 더원라운지컴퍼니는 202121일자로 명지대학교 자연 및 인문캠퍼스 생활관 통합운영사로 지정되어명지대학교로부터 생활관 운영을 수탁받아 임대·운영하는 회사입니다.

. 납부확인: 2025.08.06() 13:30 이후부터 확인 가능

- 확인 방법은 합격자 발표 방법과 동일합니다.

  * 유선 및 카톡으로는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직접 조회 후, 이상이 있는 경우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룸메이트 신청기간은 별도 안내되니 홈페이지 확인바랍니다.

. 유의사항

유형

내용

합격확인

- 생활관 홈페이지 직접 조회하여 납부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학생 본인 핸드폰으로 납부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나,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수신이 가능합니다.

- 납부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250725() 15시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자를 받지 못하였으나, 연락을 주지 않아 기한 내 입금하지 못한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니 주의 바랍니다.

납부기간

- 납부 기간이 지나서 입금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환불 처리됩니다.

- 납부 기간 이후에는 생활관비 납부가 불가하며, 미납부자는 자동 미등록 처리됩니다.

- 미등록자 혹은 입금기간 외 입금자는 자동취소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입금자명 오류

- 입금은 본인 고유 학번으로만 기입하여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 고유 학번 숫자 ‘8자리로 입금하지 않은 경우, 입금일/시간/금액이 보이게 이체 내역을 캡쳐하여 명지대학교 자연생활관카카오톡 채널로 발송 바랍니다.

- 학번으로 입금하지 않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며 입사 당일에 방문하시더라도 잔여 호실 상황에 따라 방이 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입금액 오류

- 입금액을 확인하시고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잘못된 금액을 입금하신 후에는 두 번 입금하지 마시고 카카오톡 채널로 연락 바랍니다.


 

7.

. 환불신청 기간 내 환불신청서류 제출, 호실 짐 정리 등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 환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가능하며, 필히 정확한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학기(25.11.22부터) 6개월(26.01.01부터) 환불이 불가합니다.

. 환불을 신청하면 해당 학기에는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 거주기간별 세부 환불 규정

[학기]거주자 환불규정 환불 불가:2025.11.22.()부터 환불 불가함

구분

전액 환불

일부 환불

<입사일 전>

일부 환불

<입사일 후>

환불신청기간

25/08/01 9:00~

25/08/21 23:59

25/08/22 00:00 ~

25/08/29 23:59

25/08/30 00:00 ~

25/11/21 23:59

환불 금액

생활관비

100%

취소수수료 10% 차감한 금액

취소 수수료 10% 차감 후,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식비

100%

100%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시설보증금

100%

100%

100%

환불일자

25/08/29 18:00

25/09/15 18:00

-매월 1~15일 신청 :당월 30

-매월 16~31일 신청:익월 15


[6개월]거주자 환불규정 환불 불가:2026.01.01.()부터 환불 불가함

구분

전액 환불

일부 환불

<입사일 전>

일부 환불

<입사일 후>

환불신청기간

25/08/01 9:00~

25/08/21 23:59

25/08/22 00:00 ~

25/08/28 23:59

25/08/29 00:00 ~

25/12/31 23:59

환불금액

생활관비

100%

취소수수료 10% 차감한 금액

취소 수수료 10% 차감 후,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식비

100%

100%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시설보증금

100%

100%

100%

환불일자

25/08/29 18:00

25/09/15 18:00

-매월 1~15일 신청 :당월 30

-매월 16~31일 신청:익월 15




8. 현금영수증 신청

. 현금영수증 신청 및 발행

- 본 현금영수증은 입사 1개월 이후 발행이 완료됩니다. (* 납부 후 바로 입력되지 않습니다)

- 본 현금영수증은 한 번 신청하면 수정 혹은 취소가 어려우니, 꼭 보호자와 상의한 후 현금영수증 신청 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번호로는 입력이 불가합니다.)

- 본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추후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꼭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9. 입사 안내 및 주의사항

. 입사일 및 퇴사일

구분

정규 입사일

거주기간

정규 퇴사일

학기

2025.08.30.()

10:00~17:00

2025.08.30. ~ 2025.12.19.

2025.12.19.() 12:00까지

6개월

2025.08.30. ~ 2026.02.14.

2026.02.14.() 12:00까지

- 사전 입사는 절대 불가하여, 정규 입사일 이후에는 원하는 일자 및 시간에 입사가 가능합니다.  

   (, 2025831()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입사가 가능합니다.)

   (주변 호실 및 룸메이트들을 위해 너무 이른 시간과 늦은 시간에는 입사를 자제 바랍니다.)

- 6개월 신청자는 251219일 금요일 오후에 건물 이동 및 호실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학기 정규 퇴사일 전 재공지될 예정입니다.)

- 정규 입사일 혹은 퇴사일에는 무료 주차가 가능하나, 그 외는 주차비를 정산하셔야 합니다.

 

. 호실배정

1) 호실 및 가구 번호는 임의로 배정되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2) 호실 및 가구는 본인이 배정받은 번호대로 사용 바랍니다.

- 생활관 운영팀의 허가없이 변경하여 사용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 및 퇴사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임의 변경하여 사용할 경우, 보증금 환불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책임이니 주의 바랍니다.

 

. 대리입사 및 입사불가

구분

내용

처리

대리입사

- 대리입사는 사생 수칙에 의거 입사가 불가합니다.

- 적발 시, 즉시 퇴사/환불 불가

- 교내 징계위원회 회부

입사불가

- 코로나19 및 기타 감염병 이상 증상자

- 필수서류 미제출자

(결핵검사지 / 입사서약서 / 홍역_외국인학생)

- 벌점보유자

- 강제퇴사자

- 서류 추가 제출

- 벌점 상쇄 활동/증빙서류 제출

- 벌점/퇴사 등

 

. ·벌점 제도 운영

1) ·벌점은 기준표에 의거하여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에서 확인 바랍니다.

구분

인정범위

제출서류

상점

외부봉사활동 1시간 당 1

1365 혹은 VMS 봉사활동 인증서

헌혈 1/ *봉사시간 4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영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

헌혈증서

교내 보건의료센터 교육과정 이수

-

생활관 운영팀에서 부여한 상점

-

벌점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참고

-

강제퇴사

강제퇴사에 해당하여 퇴사 조치된 학생 입사 불가

벌점 상쇄하여도 입사 불가

2) ·벌점 인정범위

*벌점 받은 날 이후의 봉사활동 혹은 헌혈로 상점으로 상쇄가 가능합니다.

  (생활관에서 부여한 상점은 인정되며, 봉사활동으로 인한 상점은 벌점 보유한 만큼만 인정됩니다.)

*벌점 보유자는 다음 학기 미선발됨으로 다음 학기 신청 마감 기간 전 내 벌점을 상쇄해야 합니다.

  (봉사활동 인증서까지 제출해야 상쇄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벌점이 없는 경우, 봉사활동 인증서를 제출하더라도 상점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본 상점(봉사활동 등의 점수)은 우선선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냉난방기 가동 기준

1) 냉방 가동 기준

냉방

최고기온

(실외온도)

25~ 27

28~ 30

31

냉방가동 시작

 

 

주간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야간

(01:00~06:00)

매시 정각 OFF

2시간 간격 OFF

3시간 간격 OFF

2) 난방 가동 기준

난방

최저기온

(실외온도)

11~ 6

5~ 0

최저 영하

천장형 히터 가동

천장형 히터 가동

천장형 히터 가동

바닥 난방 가동(22~24)

주간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매시 정각 OFF

야간

2시간 간격 OFF

24~05시 계속 가동

24~07시 계속 가동

3) 기타

- 기상청 날씨 예보 기준 최고/최저온도 기준으로 5일 지속되는 것이 확인되면 가동 시작

- 호실 냉난방 온도는 중앙제어로 임의 변경 불가 / 벽 리모컨 및 시설 파손 시 벌점부과, 퇴사조치

- ·난방기 설정온도(난방 23/ 냉방 25)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시행규칙 제31조의2(냉난방 온도의 제한기준)

- 정부가 권장하는 실내 냉방 적정온도는 26이하, 난방 적정온도는 20이하

 

. 자연생활관 반입 가능/불가 물품 안내

허가되지 않은 물품을 반입할 경우, /벌점표에 의거하여 벌점이 부과됩니다.

아래 가능 품목 외에 대해서는 운영팀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호실 내 정해진 전력량이 있어 반입불가 품목을 사용할 경우, 전기가 내려갈 수 있으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품목명

반입 가능

전기/전자제품

휴대폰, 노트북, 카메라, 충전기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기면도기

탁상용 가습기, 핸디형 스팀 다리미, 캔들워머

공기청정기, 제습기, 50L 이하 냉장고

(, 호실 당 1개만 가능함으로 룸메이트 전원 동의 필요)

반입 불가

전기/전자제품

전기장판, 온수매트, 히터, 비데, 제습기, 탈수기 등

취사용품

가스버너, 전기포트, 쿠커, 찜기, 에어프라이어, 인덕션 등

, 주방용 가위, 조리용 도구, 식기류, 그릇류, 후라이팬, 냄비 등

공구류

도끼, 망치 등

가스류

부탄가스 등

식품류

주류 전체(빈병 포함)

기타

반입 가능 물품 외 기타 제품들


 


10. 룸메이트 신청

. 룸메이트 신청은 생활관비 납부 기간 이후 신청 예정이며, 납부한 학생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납부하지 않은 학생이 신청할 경우, 해당 룸메이트 신청은 전체 자동 취소됩니다)

. 룸메이트 신청은 신청 차수(재학생 2), 거주기간(학기, 6개월), 선발건물, 호실타입이 동일한 경우에만 신청가능하며 하나라도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해당 룸메이트 신청은 재학생 2차 신청자만 가능하며, 재학생 1차 신청자와 2차 신청자는 룸메이트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룸메이트 신청은 구글폼으로만 진행되며 신청일정과 상세내용은 홈페이지-입퇴사공지사항에 안내 예정입니다.

. 룸메이트 신청 시 각 호실 인원수에 맞게 신청해야 하며, 2인실은 2, 4인실은 4인으로만 신청가능합니다. (4인실에 2~3명 신청 혹은 입사 취소 하는 경우 자동으로 룸메이트 신청이 취소됩니다.)

. 차수별 룸메이트 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입사 후에는 룸메이트 변경, 맞교환 등은 절대 불가하며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11. 주의사항

. 결핵검진(흉부X-Ray)결과지 미제출자는 입사불가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및 명지대학교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 입사신청 시 작성한 주소와 등본상 주소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냉난방기의 경우 [9-. 냉난방기 가동 기준]에 따라 운영됩니다.

. 건물 상황에 따라 룸메이트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호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생활관 생활수칙에 의거해 상, 벌점이 부여되며 벌점 6점 누적 시 강제 퇴사조치 됩니다.

. 랜선은 지급이 불가합니다.(게임으로 인한 소음 발생)

 

 

12. 문의처

- 자연생활관 관리팀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xgSZyK)

- 자연생활관 관리팀 이메일 (dormyongin@mju.ac.kr)

 

 

2025. 07. 04.

 


자 연 생 활 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인문] 인문생활관 2025년 2학기 ‘재학생 2차’ 입사 신청 안내
김*덕 2025-07-04 14:07:58.0
이전글
[자연] 2025-2학기 자연생활관 재학생 1차 납부확인방법 안내(미확인 입금자 1명)
유*성 2025-07-01 10:3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