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호실 타입 추가★] 인문생활관 2025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1차’ 입사 신청 안내
- 분류인문
- 작성일2024.12.18
- 수정일2024.12.19
- 작성자 김*덕
- 조회수1719
명지대학교 인문생활관에서는 2025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1차’ 입사 신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5. 생활관비 및 식비 납입액]에서 호실 타입 추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신 후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다 음-
1. 입사 신청 자격
가. 신청 가능 대상자
신입생 및 편입생 (대학원/ 학부) |
- 2025년 1학기 명지대학교 입학 예정자 신청 가능 |
---|
나. 신청 불가 대상자
24학번을 포함한 재학생 |
- 24학번 등 재학생 혹은 복학 예정 학생은 해당 신청 기간에 신청하더라도 자동 미선발 처리 됨 - 재학생 2차 신청기간(1월 중순 예정)에 신청 바람 |
---|---|
25년도 복학예정자 |
2. 신청 기간
- 2024.12.19.(목)13:00 ~ 2024.12.26.(목) 13:00
3. 신청 방법
가. 온라인 구글폼 제출
신청 링크 |
---|
나. 추가서류 제출(해당자만)
- 장애학생, 생활보호대상자 및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만 해당됩니다.
- 구글폼 설문지 제출 시, 자신이 해당하는 항목에 선택 후, 증빙서류 이미지 포함하여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 반드시 파일 제목은 아래 예시를 따라야하며, 서류에 비밀번호 없이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예시> 학번-이름-해당서류종류 |
60240001-홍길동-차상위계층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등 |
---|
- 증명서는 국가에서 증명 및 발급이가능한 자료만 인정이 가능하며, 가족관계증명서는 인정이 불가합니다.
- 신청 기간내 추가 서류 제출을 완료하지 않은 자는 우선 선발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파일에서 학생 이름과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우선 선발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구글폼에 등록이 어려울 경우에는 별도 전화 문의 바랍니다.(02-300-1768)
다. 유의사항
- 구글폼 설문지는 신청기간 내에만 오픈됩니다.
※ 신청 기간 이전 혹은 이후에는 응답 불가합니다.
- 설문 완료 후 반드시 ‘제출’ 버튼까지 눌러야 신청됩니다.
※ 제출을 누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본인의 책임이 되오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어떤 경우에도 중복 신청 시 미선발 됩니다.
- 정보 오기재 신청시 미선발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정확하게 작성 해주시길 바랍니다.
※ 특히 주소는 거리점수가 반영됨으로, 반드시 시, 군, 구를 포함한 등본상 주소와 동일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 입사시, 등본상의 주소와 대조할 예정이며, 주소가 다를 경우 입실이 불가(취소)할 수 있습니다.
※ 입사시 등본은 ‘주소 변동 상세본’을 요청하며,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의 변동사항을 확인합니다.
- 입사 신청 마감 후 호실 ‘인실 타입(2인실/4인실/6인실), 거주 기간(학기, 6개월), 식비(식권없음, 50식,100식,150식) 변경은
절대 불가함으로 신중한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출 확인 및 응답 수정 방법 : 신청시 사용한 구글 이메일 로그인 → 메일함의 ‘응답완료’ 메일에서 확인 및 수정 가능합니다.
- [07. 환불 규정]을 꼭 확인하고 신중하게 신청 바랍니다.
4. 선발기준
가. [공통] 거리점수
- 성적 점수 미반영
나. [우선 선발]
- 대상: 사회적 취약계층(신청 기간내 구글폼 신청 및 해당 증빙서류 제출을 완료한 자)
- 예: 장애학생, 생활 보호 대상자, 차상위계층 등
5. 생활관비 및 식비 납입액
가. 기존 호실 타입
[학기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6.14.(토) 12:00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1,506,500 |
1,111,300 |
|
*50식: 310,000원(6,200원/장) |
|
식비 |
*100식: 590,000원(5,900원/장) |
|
|
*150식: 855,000원(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원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1,536,500 |
1,141,300 |
[50식] |
1,846,500 |
1,451,300 |
[100식] |
2,126,500 |
1,731,300 |
[150식] |
2,391,500 |
1,996,300 |
[6개월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8.09.(토) 12:00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2,259,700 |
1,667,0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2,289,700 |
1,697,000 |
[50식] |
2,599,700 |
2,007,000 |
[100식] |
2,879,700 |
2,287,000 |
[150식] |
3,144,700 |
2,552,000 |
다. 연간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6.02.07.(토) 12:00 |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4,707,700 |
3,472,9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4,737,700 |
3,502,900 |
[50식] |
5,047,700 |
3,812,900 |
[100식] |
5,327,700 |
4,092,900 |
[150식] |
5,592,700 |
4,357,900 |
나. 추가 호실 타입 – ‘NEO 호실’
※ NEO호실이란?
- 노후화된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한 새로운 형식의 주거 공간입니다.
- 네오콰트르(Neo-quatre) 4인실과 네오시스(Neo-six) 6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호실 내에는 2층 침대, 개별 옷장, 개별 수납장, 공용 테이블, 화장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각 층에는 복합 휴게공간인 라운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학기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6.14.(토) 12:00 |
||
구분 |
네오콰트르 (Neo-quatre) |
네오시스 (Neo-six) |
호실인원 |
4인 사용 |
6인 사용 |
생활관비 |
1,377,600 |
1,198,4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1,407,600 |
1,228,400 |
[50식] |
1,717,600 |
1,538,400 |
[100식] |
1,997,600 |
1,818,400 |
[150식] |
2,262,600 |
2,083,400 |
[6개월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8.09.(토) 12:00 |
||
---|---|---|
구분 |
네오콰트르 (Neo-quatre) |
네오시스 (Neo-six) |
호실인원 |
4인 사용 |
6인 사용 |
생활관비 |
2,066,400 |
1,797,6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2,096,400 |
1,827,600 |
[50식] |
2,406,400 |
2,137,600 |
[100식] |
2,686,400 |
2,417,600 |
[150식] |
2,951,400 |
2,682,600 |
[연간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6.02.07.(토) 12:00 |
||
구분 |
네오콰트르 (Neo-quatre) |
네오시스 (Neo-six) |
호실인원 |
4인 사용 |
6인 사용 |
생활관비 |
4,305,000 |
3,745,0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4,335,000 |
3,775,000 |
[50식] |
4,645,000 |
4,085,000 |
[100식] |
4,925,000 |
4,365,000 |
[150식] |
5,190,000 |
4,630,000 |
라. 유의사항
1) 식비 구매 및 사용 안내
- 2025년 1학기 인문생활관 식비 구매는 자율 선택제입니다.
- 신청 및 납부 완료한 식권은 수량 변경, 잔액 환불, 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 구매한 식권은 입사일 이후에는 단독 환불이 불가하며, 중도퇴사시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아래 7. 환불 규정 참고)
- 본 식권은 2025.02.23. ~ 2025. 06.13.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기간 연장 불가)
- 본 식권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전용앱인 ‘식신e-식권’을 핸드폰에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본 식권은 핸드폰 전용앱(식신e-식권)에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전환 충전되며,
인문생활관내 지정 복지매장인 학생식당 및 지정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단, 사용 가능 매장은 유동가능성 있음)
- 본 식권은 교통카드, 기프트카드 등의 카드 충전 및 담배 구입이 불가합니다.
- 학생식당은 운영일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 편의점은 매장내 직원이 있을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6. 합격자 확인 및 납부일정
가. 합격자 발표
- 2024.12.30.(월) 13:00
나. 합격자 조회
- 개별 문자 통보(기숙사비 및 입금 계좌번호 발송 예정)
- 생활관 홈페이지 내 공지
생활관 홈페이지 확인 방법 |
내용 |
|
---|---|---|
①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② |
[마이페이지] 클릭 |
- |
③ |
[인문생활관 합격자 조회] 클릭 |
- |
④ |
[인문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수험번호 입력(명지대 수험번호 숫자) |
* ‘합격 여부’란에 ‘선발’로 표기된 경우, 합격 * ‘합격 여부’란에 ‘미선발’로 표기된 경우, 불합격 |
다. 생활관비 납부 기간
- 2024.12.30.(월) 13:00 ~ 2025.01.02.(목) 13:00
라. 납부방법
방법 |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 (카드결제 불가) |
---|---|
예금주명 |
-㈜더원라운지컴퍼니 ※2021년2월1일자로 명지대학교 자연 및 인문 캠퍼스 생활관 통합운영사로 지정되어, 명지대학교로부터 생활관 운영을 수탁받아 임대운영하는 회사입니다. |
계좌번호 |
-개별 문자 안내 |
납입액 |
-개별 문자 안내 |
마. 생활관비 납부(등록) 확인
- 2025.01.08(수) 13:30 이후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 확인 방법 |
내용 |
|
---|---|---|
①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② |
[마이페이지] 클릭 |
- |
③ |
[인문생활관 합격자 조회] 클릭 |
- |
④ |
[인문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수험번호 입력(명지대 수험번호 숫자) |
* ‘등록 여부’란에 ‘등록’으로 표기된 경우 납부 완료 * ‘합격 여부’란에 ‘미등록’로 표기된 경우, 납부 미완료 |
바. 납부시 유의사항
유형 |
내용 |
---|---|
합격(선발) 확인 |
-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수험번호를 직접 조회하여 합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학생 본인 핸드폰으로 납부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나, 핸드폰 상단의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2024년 12월 30일(월) 14시까지 납부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운영사무실(02-300-1768)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자를 받지 못하였으나, 생활관에 연락을 주지 않아 기한 내 입금하지 못한 경우 자동 미등록처리 됩니다. |
납부기간 |
-반드시 납부기한에 맞춰 납부해주시길 바라며, 납부기간 이전과 이후에는 생활관비 납부가 불가합니다. -납부 기간 이후에 입금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 미납부자는 자동 미등록(합격 취소) 처리됩니다. |
입금자명 오류 |
입금자명은 반드시 정확한 ‘본인 고유 수험번호’ 숫자로만 기입하여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수험번호(숫자로만)로 미기재시, 납부 확인이 어렵습니다. ※입금자명에 본인 이름, 보호자 이름 등으로 기재시 미등록 처리 됩니다. 본인 고유 수험번호로 입금하지 않은 경우, ‘입금일/시간/금액’이 보이게 이체 내역을 캡쳐하여, 명지대 인문생활관 이메일(dormseoul@mju.ac.kr)로 학번, 이름과 함께 보내주시길 바라며, 운영사무실에 개별 연락주시길 바랍니다.(02-300-1768) 학번으로 입금하지 않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확인 불가로 자동 미등록 처리됩니다. |
입금액 오류 |
입금액을 확인하시고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액이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는 학생은 자동으로 미등록 처리 됩니다. |
유의사항 |
[7. 환불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중하게 납부 해주시길 바랍니다. - 입사 신청 마감일 이후와 납부 기간내(이후포함)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거주기간/호실타입(인실)/식비 변경이 불가합니다. - 식비(식권포인트)는 단독으로 환불이 불가하며, 중도 퇴사시에만 환불 가능합니다. |
7. 환불 규정 및 신청 방법
가. 환불 신청 방법
- 입사일 이전: 온라인 구글폼 제출
- 입사일 이후: 지면 환불신청서 운영사무실 방문 제출
- 환불 신청 기간내 본인 개별 신청 필요
- 입퇴사 공지사항에 환불 신청 안내문 추후 별도 게시 예정
나. 유의사항
- 환불 기간에따라 환불 금액이 상이하오니, 반드시 환불 규정 내용을 확인 후 환불 신청을 요합니다.
- 환불 불가 기간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니면 환불이 불가 또는 지연될 수 있으니, 필히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 생활관 환불 신청시, 해당 학기는 재신청 및 재입사가 불가합니다. (중도퇴사시에는 다음 학기까지 입사 불가함)
다. 환불 규정
[학기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05.17.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 2025.5.18.(일)부터 환불 불가함 |
[6개월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06.28.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2025.6.29.(일)부터 환불 불가함 |
[연간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11.12.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2025.11.13.(목)부터 환불 불가함 |
8. 입·퇴사 안내 및 필수 제출 서류
가. 입사일 및 퇴사일
- 사전 입사는 불가하며, 정규 입사일 이후 입사는 가능(추후 ‘입사 안내’ 게시문 참고 바람)
- 정규입사일 이후에는 평일 오전9시 ~ 오후17시까지(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정해진 시간내에만 입사가 가능
구분 |
(정규) 입사일 |
거주기간 |
정규 퇴사일 |
학기 |
2025.02.23.(일) 11:00~17:00 |
2025.02.23. ~ 2025.06.14. |
2025.06.14.(토) 낮 12:00까지 |
6개월 |
2025.02.23. ~ 2025.08.09. |
2025.08.09.(토) 낮 12:00까지 |
나. (입사시) 필수 제출 서류 안내
- 필수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사생은 인문생활관에서 거주가 불가합니다.
순번 |
제출서류 |
제출대상 |
인정범위 |
비고 |
---|---|---|---|---|
① |
결핵검사결과지 (흉부X-Ray) |
- 내국인 - 외국인 |
- 2025년 1월 1일 이후 발급된 것 - 건강진단서, 보건증 가능 - ‘결핵 소견 없음’ 내용이 명시되어있는 모든 서류 가능 |
-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명지대학교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 |
② |
주민등록 등본 (상세) |
-내국인 |
- (상세)선택 발급 표시 필수 항목 ①과거 주소 변동사항-전체포함 (3개월 이내의 변동 사항 확인 예정) ②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모두 미선택 |
- 등본(상세)로 주소(구글폼 신청시 작성한 주소)를 대조하여 확인 예정 - 허위 기재시 퇴사 조치 |
③ |
홍역 접종 증명서 |
-외국인 |
-어떤 언어든 무방 -단, 홍역 예방 접종 완료 내용이 명시되어있어야함 |
-미접종자/특이체질의 경우, 표 아래 홍역 접종 관련 추가 안내 확인 요망 |
④ |
입사서약서 |
-내국인 -외국인 |
입사 당일 작성 (입사시 제공되는 안내문에 QR 안내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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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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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전염병 예방수칙 준수 서약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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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실 점검표 |
※홍역 접종관련 추가 안내(외국인만 해당)
▶홍역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 생활관 입사일 기준 2주 이내 의료기관(보건소 및 인근병원) 방문하여 1차 접종 필수
- 미제출시 퇴사 요청을 할 수 있음.
▶특이체질(알레르기 보유)등의 이유로 예방접종이 불가한 경우
-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사소견서)를 제출
▶이미 접종을 완료하였으나, 분실 혹은 본국에서 서류를 받을 수 없어 제출이 불가한 경우
- 자필 서약서 작성하여 제출(생활관 운영사무실 방문 필요)
다. 입사 불가
- 코로나 및 기타 감염병 이상 증상 자
- 필수서류 미제출자
- 벌점 보유자 및 벌점부여로 인한 강제 퇴사자(중도퇴사자 포함)
- 강제 퇴사자
- 대리 입사
※ 대리 입사시 즉시 퇴사 처리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 대리 입사시교내 징계위원회에 회부됩니다.
9. 생활 안내 사항
가. 호실배정 및 가구번호
- 호실 배정은 룸메이트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랜덤으로 룸메이트가 배정됩니다.
(룸메이트와 생활패턴이 맞지 않아 생활이 불편한경우, 또는 룸메이트와 문제가 생겼을 경우 운영사무실에 상담을 요청주시길 바랍니다.)
- 인문생활관은 2인실은 1층 침대로, 4인실과 6인실은 2층 침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입사시 운영사무실에서 임의로 가구 번호(침대 번호)를 배정하여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이 임의 배정 받은 가구 번호는 먼저 입실하여 생활중인 사생의 실사용 여부에따라, 호실 내에서 실제로 사용 가능한 가구번호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먼저 임의 배정된 가구번호를 이용해주시는 것을 원칙을 하되, 배정된 가구 번호를 이미 다른 사생이 사용하고 있을 경우, 실제 사용이 가능한(호실에 남아있는) 가구번호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룸메이트와 협의하에 가구 번호를 변경하셨을 경우, 운영사무실에 변경 사항을 꼭 안내해 주시길 바랍니다.
- 입사신청시 조사한 생활패턴(흡연여부/ 코골이)은 호실 배정시 참고용으로 사용되며, 신청 상황에 따라 생활 패턴이 다른 룸메이트와 함께 방 배정이 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100%반영이 어려운점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나. 반입 가능/불가 물품 안내
-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활관 생활을 위해 반입금지 물품과 반입가능 물품을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 반입금지 물품(허가되지 않은 물품)이 호실에서 발견 될 경우, 물품은 퇴실시까지 사무실에서 보관되며 상/벌점표에 의거하여벌점이 부여됩니다.
- 아래 표에 명시되어 있지 않음 물품의 사용은 운영팀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 개별 호실 내 정해진 전력량이 있어 반입불가 품목을 사용할 경우, 전기가 내려갈 수 있으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관 반입 '가능/불가' 물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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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품목 |
수용여부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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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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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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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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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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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제품 |
헤어드라이기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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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데기 |
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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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면도기 |
O |
|
반입 가능 품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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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상용 가습기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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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디형 스팀 다리미 |
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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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들워머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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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칼 |
O |
자연캠퍼스는 간이취사시설이없는관계로 '반입금지품목' 으로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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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용 가위 |
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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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리용 도구(뒤집개, 국자 등)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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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사도구 |
식기류(숟가락, 젓가락, 포크)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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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라이팬 |
O |
|
|
|
냄비 |
O |
|
|
|
그릇 |
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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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제품 |
전기장판 |
X |
|
|
온수매트 |
X |
|
|
|
히터 |
X |
|
|
|
비데 |
X |
|
|
|
공기청정기 |
X |
|
|
|
제습기 |
X |
|
|
|
탈수기 |
X |
|
|
|
취사도구 |
칼(식칼, 과도 등) |
X |
|
반입 금지 품목 |
전기포트 |
X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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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 가스버너 |
X |
|
|
|
전기밥솥 |
X |
|
|
|
쿠커 |
X |
|
|
|
음식 찜기 |
X |
|
|
|
에어프라이어 |
X |
|
|
|
휴대용 인덕션 |
X |
|
|
|
공구류 |
도끼, 망치 등 |
X |
|
|
가스류 |
부탄가스 등 |
X |
|
|
식품류 |
주류 전체(빈병포함) |
X |
|
|
기타 |
그 외 허가되지 않은 모든 물품 |
X |
|
**위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물품은 사용 가능 여부를 사무실에 '문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
다. 난방기 가동 기준
- 난방기는 기상청 날씨 예보 기준 실외 최저기온 기준 11도 이하가 5일이상 지속될 시 정식으로 가동을 시작합니다.
- 아래 표와 같이 실외 온도 기준에 따른 가동 시간에 맞춰, 난방기 조작 및 가동이 가능합니다.
- 아래의 난방기 가동 가능 시간 중 개별 호실에서 전원과 온도 조절 조작이 가능합니다.
- 난방기 최대 설정온도인 45도이내에서 온도 조절이 가능하나(실내 온도가 아닌 바닥 온도 기준임), 최대 온도 값을 초과한 조절은 불가합니다.
- 인문생활관은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에따라 정부가 권장하는 적정온도를 참고하여 냉난방기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시행규칙 제31조의2(냉난방 온도의 제한기준)
※ 정부가 권장하는 실내 냉방 적정 온도는 26℃이하, 난방 적정온도는 20℃이하
실외온도 |
난방기 가동 가능 시간 |
일시 OFF 시간 |
최고온도 (바닥온도 기준/실내온도 아님) |
|||
최저 11도 ~ 6도 |
22:00~ 06:00 |
없음 |
45도 |
|||
최저 6도 ~ 0도 |
18:00 ~08:00 |
22:00 |
||||
최저 영하 |
종일 |
08:00 |
13:00 |
18:00 |
11:00 |
라. 상·벌점제도
- 인문생활관은 상·벌점 기준에 의거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벌점 보유자는 다음 학기 미선발됨으로, 다음 학기 입사를 희망하실 경우 입사 신청 기간 마감일 전까지 벌점을 상쇄해야 합니다.
- 벌점 상쇄는 운영사무실내에서 진행되는 간단한 봉사활동을 통해 가능합니다.
- 벌점 상쇄는 1일 1시간 봉사시 1점이 상쇄됩니다.
- 벌점 5점 누적자는 강제 퇴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 상·벌점 항목(링크 참고: 클릭 ▶상벌점 기준)
마. 유의사항
- 모든 사생(연간,6개월, 학기 거주자 동일함)은 하계 및 동계 방학 기간동안 호실 이동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대상자는 해당 기간에
개별 문자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방학기간 신청 시, 동일한 방 타입(2인실/4인실)을 신청하더라도, 현재 거주 호실과 방학기간 중 배정 호실은 다를 수 있으며, 이동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입사시, 필수 제출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벌점 부여 또는 퇴사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서약서 작성 필수)
- 호실내에서 취사, 전열기구사용, 흡연, 음주, 타호실 방문, 이성의 사생의 호실방문 등을 철저히 관리 감독 하고있습니다. 위반시 벌점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사생분들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생활을 목적으로 둔, 반입금지물품 확인 및 청결상태 확인을 위한 호실점검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미실시 호실은 벌점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설물 확인 등을위한 긴급 호실점검이 이루어질 경우, 당일에 안내가 될 수 있습니다.
- 정규입사일 전, 홈페이지 생활관 이용수칙이 안내되어있는 '입사안내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꼼꼼히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생활관은 공동으로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주기적인 호실 청소 및 공동생활 수칙을 준수하고, 다른 사생을 배려하는 자세로 생활해주시길 바랍니다.
- 생활관은 외부인 출입이 금지되어있습니다.
- 외부인이 적발되면 입사일로부터 무단거주한 것으로 보고, 입사일부터 적발한 날까지 일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생활관 입사 이후, 학적 상태를 확인하며 재학생 신분이 아닐 경우 자진 퇴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 생활관에서 생활 중 상담이 필요한 부분은 4층 운영사무실을 방문하여 상담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작은일이여도 편하게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생여러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인문생활관이 되겠습니다.
10. 문의처
- 인문생활관 관리팀(전화: 02-300-1768, E-MAIL: dormseoul@mj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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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인문생활관 2024년 동계 방학기간 생활관비 환불 신청 안내김*덕 2024-12-09 10:58: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