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인문생활관 2025년 1학기 ‘재학생 1차’ 입사 신청 안내
- 분류인문
- 작성일2024.11.01
- 수정일2024.11.06
- 작성자 김*덕
- 조회수269
명지대학교 인문생활관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1차‘ 입사 신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1. 입사 자격
가. 명지대학교 재학생
구분 |
상세 |
재학생 기준 |
24학번부터 재학생으로 신청이 가능함 |
복학 예정자 |
본 신청기간에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 학적상태가 ‘재학’일 경우에만 신청가능 그 외에는 2차 기간에 신청 |
2024년 2학기 생활관 거주 사생 |
보유한 벌점이 없는 사생만 신청이 가능함 벌점이 있을 경우, 자동 미선발처리 됨. (벌점보유자는 신청 마감 기간인 11월 20일 13시까지 벌점을 상쇄한 경우에만 신청 가능) |
※ 2025년 생활관 입사 이후, 학적 상태를 확인하며 재학생 신분이 아닐 경우 자진 퇴사 조치가 이루어짐. |
나. 결핵검진 결과(흉부X-ray)결과 “정상” 확인자
2. 신청 기간
- 2024.11.15.(금)13:00 ~ 2024.11.20.(수) 13:00
3. 신청 방법
구글폼 주소 |
(클릭)추후 업로드 예정 |
나. 추가서류 제출(해당자만)
- 장애학생, 생활보호대상자 및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만 해당됨.
- 구글폼 설문지 제출 시, 본인이 해당하는 항목에 선택 후, 증빙서류 이미지 첨부하여 최종 제출
(반드시 파일제목은 아래 예시를 따라야하며, 서류에 비밀번호 없이 제출해야함)
[파일제목예시]학번-이름-해당서류종류 |
60240001-홍길동-차상위계층증명서 |
- 신청기간내 제출을 완료하지 않은 자는 우선 선발대상에서 제외 됨
- 구글폼에 등록이 어려울 경우에는 별도 전화 문의 바람
다. 유의사항
- 구글폼 설문지는 신청기간 내에만 오픈됨(신청 기간 이전 혹은 이후에는 응답 불가)
- 설문 완료 후 반드시 ‘제출’ 버튼까지 눌러야 신청됨
- 어떤 경우에도 중복 신청 시 미선발
- 입사 신청 마감 후 거주기간 변경은 절대 불가함으로 신중한 선택 요함
- 정보 오기재 신청시 미선발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정확하게 작성 요함
※ 특히 주소는 거리점수가 반영됨으로, 반드시 시, 군, 구를 포함한 등본상 주소와 동일하게 작성해야 함
※ 입사시, 등본상의 주소와 대조할 예정이며, 주소가 다를 경우 입실이 불가(취소)할 수 있음
※ 입사시 등본은 ‘주소 변동 상세본’을 요청하며,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의 변동사항을 확인함.
- 제출 확인 및 응답 수정 방법 : 신청시 사용한 구글 이메일 로그인 → 메일함의 ‘응답완료’ 메일에서 확인 및 수정 가능
4. 선발기준
가. [공통] 거리점수
- 성적 점수 미반영
나. [우선 선발]
- 대상: 사회적 취약계층(신청기간내 구글폼 증빙서류 제출 완료자)
- 예: 장애학생, 생활보호대상자, 차상위계층 등
5. 생활관비 및 납입액
가. 학기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6.14.(토) 12:00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1,506,500 |
1,111,300 |
|
*50식: 310,000원(6200원/장) |
|
식비 |
*100식: 590,000원(5,900원/장) |
|
|
*150식: 855,000원(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원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1,536,500 |
1,141,300 |
[50식] |
1,846,500 |
1,451,300 |
[100식] |
2,126,500 |
1,731,300 |
[150식] |
2,391,500 |
1,996,300 |
나. 6개월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8.09.(토) 12:00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2,259,700 |
1,667,0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2,289,700 |
1,697,000 |
[50식] |
2,599,700 |
2,007,000 |
[100식] |
2,879,700 |
2,287,000 |
[150식] |
3,144,700 |
2,552,000 |
다. 유의사항
1) 식비 구매 및 사용 안내
- 2025년 1학기 인문생활관 식비 구매는 자율 선택제입니다.
- 구매한 식권은 수량 변경, 잔액 환불, 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 구매한 식권은 입사일 이후에는 단독 환불이 불가하며, 중도퇴사시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10. 환불 규정 참고)
- 본 식권은 2025.02.23. ~ 2025. 06.12.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기간 연장 불가)
- 본 식권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전용앱인 ‘식신e-식권’을 핸드폰에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본 식권은 핸드폰 전용앱(식신e-식권)에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전환 충전되며, 인문생활관내 지정 복지매장인 학생식당 및 지정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단, 사용 가능 매장은 유동가능성 있음)
- 본 식권은 교통카드, 기프트카드 등의 카드 충전 및 담배 구입이 불가합니다.
- 학생식당은 운영일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 편의점은 매장내 직원이 있을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인문생활관 사전 안내
- 2025년 하계방학기간동안 호실 이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대상자 개별안내)
- 외부인이 적발되면 입사일로부터 무단거주한 것으로 보고, 입사일부터 적발한 날까지 일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생활관 관련된 안내 사항은 입사 전, 입퇴사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반드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6. 선발 및 납부 일정 안내
가. 합격자 발표
- 2024.11.22.(금) 13:00
※ 생활관 홈페이지 내 공지
※ 개별 문자 통보(기숙사비 및 입금 계좌번호 발송 예정)
나. 생활관비 납부
- 2024.11.22.(금) 13:00 ~ 2024.11.28.(목) 13:00
7. 입사 및 퇴사 안내
가. 입사일
- 2025.02.23.(일) 11:00 ~ 17:00
나. 퇴사일
- 학기: 2025.6.14.(토) 낮12:00까지 퇴사
- 6개월: 2025.08.09.(토) 낮12:00까지 퇴사
8. (입사시) 공통 필수 제출 서류 안내
- 필수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사생은 거주가 불가함
순번 |
제출서류 |
제출대상 |
인정범위 |
비고 |
① |
결핵검사 결과지(흉부X-Ray) |
<내국인/ 외국인 공통> |
- 2025년 1월 1일 이후 발급된 것 건강진단서, 보건증 가능 ‘결핵 소견 없음’ 내용이 명시되어있는 모두 서류 가능 |
-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명지대학교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 |
② |
주민등록 등본 (상세) |
<내국인> 제출 요망
<외국인> -여권으로 대체 |
- (상세)선택 발급에 들어가야하는 필수 항목 ①과거 주소 변동사항-전체포함 (3개월 이내의 변동 사항 확인 예정) ②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모두 미선택 |
- 등본(상세)로 주소(구글폼 신청시 작성한 주소)를 대조하여 확인 예정 - 허위 기재시 퇴사 조치 |
③ |
홍역 접종 증명서 |
<외국인만> |
-어떤 언어든 무방 -단, 홍역 예방 접종 완료 내용이 명시되어있어야함 |
-미접종자/특이체질의 경우, 표 아래 홍역 접종 관련 추가 안내 확인 요망 |
④ |
입사서약서 |
<내국인/ 외국인 공통> |
입사 당일 작성 (입사시 제공되는 안내문에 QR 안내 예정) |
|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
||||
법정전염병 예방수칙 준수 서약서 |
※홍역 접종관련 추가 안내(외국인만 해당)
1)홍역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 생활관 입사일 기준 2주 이내 의료기관(보건소 및 인근병원) 방문하여 1차 접종 필수
- 미제출시 퇴사 요청을 할 수 있음.
2)특이체질(알레르기 보유)등의 이유로 예방접종이 불가한 경우
-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사소견서)를 제출
3) 이미 접종을 완료하였으나, 분실 혹은 본국에서 서류를 받을 수 없어 제출이 불가한 경우
- 자필 서약서 작성하여 제출(생활관 운영사무실 방문 필요)
9. 입사 불가
가. 코로나 및 기타 감염병 이상 증상 자
나. 필수서류 미제출자
다. 벌점 보유자 및 벌점부여로 인한 강제 퇴사자(중도퇴사자 포함)
10. 환불 규정
※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니면 환불이 불가 또는 지연될 수 있음. 필히 본인명의의 계좌번호 정확하게 입력 요망
※ 생활관 환불 신청시, 해당 학기는 재입사가 불가합니다.(중도퇴사시에는 다음학기까지 입사 불가함)
가. 학기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05.16.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 2025.5.17.(일)부터 환불 불가함 |
나. 6개월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06.27.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2025.6.28.(일)부터 환불 불가함 |
11. 룸메이트 신청 안내
가. 신청기간: 납부기간 종료 후 추후 별도 공지 예정
나. 신청방법: 구글폼 신청
다. 신청자격: 2025년 1학기 재학생 1차 입사 신청자 중 납부를 완료한 자
라. 신청조건: 성별, 거주 기간, 호실 타입(2인실/4인실)등이 룸메이트와 모두 동일한 경우에만 가능
마. 유의사항
- 룸메이트 신청한 후 인원 및 호실 변경이 불가합니다.
- 룸메이트 신청한 후 일부 인원이 미납 또는 환불 할 경우 룸메이트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룸메이트 신청 시 각 호실 인원수에 맞게 신청해야 하며, 2인실은 2명, 4인실은 4명으로만 신청가능합니다.(홀수 신청 불가)
- 위 안내는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추후 게시 될 공지문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2. 난방기 가동 기준
- 난방기는 기상청 날씨 예보 기준 실외 최저기온 기준 11도 이하가 5일이상 지속될시 정식으로 가동을 시작합니다.
- 아래 표와 같이 실외 온도 기준에 따른 가동시간에 맞춰 난방기가 작동됩니다.
- 난방기 최대 설정온도인 50도이내에서 온도 조절이 가능하나, 최대 온도 값을 초과한 조절은 불가합니다.
- 아래의 난방기 가동시간 중 개별 호실에서 전원on/off 조작이 가능합니다.
- 인문생활관은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에따라 정부가 권장하는 적정온도를 참고하여 냉난방기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시행규칙 제31조의2(냉난방 온도의 제한기준)
- 정부가 권장하는 실내 냉방 적정온도는 26℃이하, 난방 적정온도는 20℃이하
실외온도 |
가동 시간 |
최저11도~6도 |
①밤22시~24시 ②새벽4시~6시 |
최저 5도~0도 |
①낮11시~14시 ②저녁18시~20시 ③새벽24시~6시 |
최저 영하 |
①아침8시~10시 ②낮12~14시③저녁18시~21시 ④새벽24시~6시 |
13. 인문생활관 반입 가능/불가 물품 안내
※허가되지 않은 물품을 반입할 경우, 상/벌점표에 의거하여 벌점이 부과됩니다.
14.문의처
- 인문생활관관리팀(전화: 02-300-1768, E-MAIL: dormseoul@mj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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