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인문생활관 2025년 1학기 ‘재학생 2차’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
- 작성일2025.01.17
- 수정일2025.01.17
- 작성자 김*덕
- 조회수436
명지대학교 인문생활관에서는 2025년 1학기 ‘재학생 2차’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합격 여부 확인 후, 등록 기간 내에 생활관비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합격자 확인
가. 확인 방법
- 생활관 홈페이지→[로그인]→[마이페이지]→[인문생활관 합격자조회]→[인문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수험번호(숫자)입력→ 합격여부란에 [선발/미선발]결과 확인
- 개별 문자 통보(기숙사비 및 입금 계좌번호 발송 예정)
생활관 홈페이지 확인 방법 |
내용 |
|
---|---|---|
①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② |
[마이페이지] 클릭 |
- |
③ |
[인문생활관 합격자 조회] 클릭 |
- |
④ |
[인문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수험번호 입력(숫자) |
* ‘합격 여부’란에 ‘선발’로 표기된 경우, 합격 * ‘합격 여부’란에 ‘미선발’로 표기된 경우, 불합격 |
나. 합격 여부 구분
구분 |
상세 내용 |
---|---|
선발 |
합격자로 등록(납부)이 가능 |
미선발 |
불합격자로 등록(납부)이 불가능 |
2. 생활관비 및 납입액
가. 기존 호실 타입
[학기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6.14.(토) 12:00 |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1,506,500 |
1,111,300 |
|
*50식: 310,000원(6,200원/장) |
|
식비 |
*100식: 590,000원(5,900원/장) |
|
|
*150식: 855,000원(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원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1,536,500 |
1,141,300 |
[50식] |
1,846,500 |
1,451,300 |
[100식] |
2,126,500 |
1,731,300 |
[150식] |
2,391,500 |
1,996,300 |
[6개월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8.09.(토) 12:00 |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2,259,700 |
1,667,0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2,289,700 |
1,697,000 |
[50식] |
2,599,700 |
2,007,000 |
[100식] |
2,879,700 |
2,287,000 |
[150식] |
3,144,700 |
2,552,000 |
다. 연간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6.02.07.(토) 12:00 |
||
---|---|---|
구분 |
2인실(2인 사용) |
4인실(4인 사용) |
생활관비 |
4,707,700 |
3,472,9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4,737,700 |
3,502,900 |
[50식] |
5,047,700 |
3,812,900 |
[100식] |
5,327,700 |
4,092,900 |
[150식] |
5,592,700 |
4,357,900 |
나. 추가 호실 타입 – ‘NEO 호실’
※ NEO호실이란?
- 노후화된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한 새로운 형식의 주거 공간입니다.
- 네오콰트르(Neo-quatre) 4인실과 네오시스(Neo-six) 6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호실 내에는 2층 침대, 개별 옷장, 개별 수납장, 공용 테이블, 화장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각 층에는 복합 휴게공간인 라운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학기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6.14.(토) 12:00 |
||
---|---|---|
구분 |
네오콰트르 (Neo-quatre) |
네오시스 (Neo-six) |
호실인원 |
4인 사용 |
6인 사용 |
생활관비 |
1,377,600 |
1,198,4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1,407,600 |
1,228,400 |
[50식] |
1,717,600 |
1,538,400 |
[100식] |
1,997,600 |
1,818,400 |
[150식] |
2,262,600 |
2,083,400 |
[6개월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5.08.09.(토) 12:00 |
||
---|---|---|
구분 |
네오콰트르 (Neo-quatre) |
네오시스 (Neo-six) |
호실인원 |
4인 사용 |
6인 사용 |
생활관비 |
2,066,400 |
1,797,6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2,096,400 |
1,827,600 |
[50식] |
2,406,400 |
2,137,600 |
[100식] |
2,686,400 |
2,417,600 |
[150식] |
2,9514,00 |
2,682,600 |
[연간 거주]
거주기간: 2025.02.23.(일) ~ 2026.02.07.(토) 12:00 |
||
---|---|---|
구분 |
네오콰트르 (Neo-quatre) |
네오시스 (Neo-six) |
호실인원 |
4인 사용 |
6인 사용 |
생활관비 |
4,305,000 |
3,745,000 |
식비 |
*50식: 310,000(6,200원/장) |
|
*100식: 590,000(5,900원/장) |
||
*150식: 855,000(5,700원/장) |
||
시설보증금 |
30,000 |
|
▼합계(총 납입액) |
||
[식비 미선택] |
4,335,000 |
3,775,000 |
[50식] |
4,645,000 |
4,085,000 |
[100식] |
4,925,000 |
4,365,000 |
[150식] |
5,190,000 |
4,630,000 |
다. 식비 구매 유의사항 및 사용안내
- 2025년 1학기 인문생활관 식비 구매는 자율 선택제입니다.
- 신청 및 납부 완료한 식권은 수량 변경, 잔액 환불, 기간 연장이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 구매한 식권은 입사일 이후에는 단독 환불이 불가하며, 중도퇴사시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아래 4. 환불 규정 참고)
- 본 식권은 2025.02.23. ~ 2025. 06.13.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학기,6개월, 연간 거주자 모두 해당: 기간 연장 불가)
- 본 식권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전용앱인 ‘식신e-식권’을 핸드폰에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본 식권은 핸드폰 전용앱(식신e-식권)에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전환 충전되며,
인문생활관내 지정 복지매장인 학생식당 및 지정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단, 사용 가능 매장은 유동가능성 있음)
- 본 식권은 교통카드, 기프트카드 등의 카드 충전 및 담배 구입이 불가합니다.
- 학생 식당은 운영일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 편의점은 매장내 직원이 있을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납부 안내
가. 생활관비 납부 기간
- 2025.1.17(금) 13:00 ~ 2025.01.23.(목) 13:00
나. 납부방법
방법 |
-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 (카드결제 불가) |
---|---|
예금주명 |
- ㈜더원라운지컴퍼니 ※2021년2월1일자로 명지대학교 자연 및 인문 캠퍼스 생활관 통합운영사로 지정되어, 명지대학교로부터 생활관 운영을 수탁받아 임대운영하는 회사입니다. |
계좌번호 |
- 개별 문자 안내 |
납입액 |
- 개별 문자 안내 |
다. 납부시 유의사항
유형 |
내용 |
---|---|
합격(선발) 확인 |
-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학번 을직접 조회하여 합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학생 본인 핸드폰으로 납부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나, 핸드폰 상단의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 2025년 1월 17일(금) 14시까지 납부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운영사무실(02-300-1768)으로 17시 전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자를 받지 못하였으나, 생활관에 연락을 주지 않아 기한 내 입금하지 못한 경우 자동 미등록처리 됩니다. |
납부기간 |
- 반드시 납부기한에 맞춰 납부해주시길 바라며, 납부기간 이전과 이후에는 생활관비 납부가 불가합니다. - 납부 기간 이후에 입금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 미납부자는 자동 미등록(합격 취소) 처리됩니다. |
입금자명 오류 |
- 입금자명은 반드시 정확한 ‘본인 고유 학번’ 숫자로만 기입하여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학번으로 미기재시, 납부 확인이 어렵습니다. ※입금자명에 본인 이름, 보호자 이름 등으로 기재시 미등록 처리 됩니다. - 본인 고유 학번으로 입금하지 않은 경우, ‘입금일/시간/금액’이 보이게 이체 내역을 캡쳐하여, 명지대 인문생활관 이메일(dormseoul@mju.ac.kr)로 학번, 이름과 함께 보내주시길 바라며, 운영사무실에 개별 연락주시길 바랍니다.(02-300-1768) - 학번으로 입금하지 않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확인 불가로 자동 미등록 처리됩니다. |
입금액 오류 |
- 입금액을 확인하시고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금액이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는 학생은 자동으로 미등록 처리 됩니다. |
유의사항 |
- [7. 환불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고 신중하게 납부 해주시길 바랍니다. - 입사 신청 마감일 이후와 납부 기간내(이후포함)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거주기간/호실타입(인실)/식비 변경이 불가합니다. - 식비(식권포인트)는 단독으로 환불이 불가하며, 중도 퇴사시에만 환불 가능합니다. |
라. 생활관비 납부(등록) 확인
- 2025.01.24(금) 13:30 이후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확인 방법은 합격자 발표 확인 방법과 동일함
홈페이지 확인 방법 |
내용 |
|
---|---|---|
①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② |
[마이페이지] 클릭 |
- |
③ |
[인문생활관 합격자 조회] 클릭 |
- |
④ |
[인문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학번 입력(명지대 학번 숫자) |
* ‘등록 여부’란에 ‘등록’으로 표기된 경우 납부 완료 * ‘합격 여부’란에 ‘미등록’로 표기된 경우, 납부 미완료 |
4. 환불 규정 및 신청 방법
가. 환불 신청 방법
- 입사일 이전: 온라인 구글폼 제출
- 입사일 이후: 지면 환불신청서 운영사무실 방문 제출
- 환불 신청 기간내 본인 개별 신청 필요
- 입퇴사 공지사항에 환불 신청 안내문 추후 별도 게시 예정(1월말 예정)
나. 유의사항
- 환불 기간에따라 환불 금액이 상이하오니, 반드시 환불 규정 내용을 확인 후 환불 신청을 요합니다.
- 환불 불가 기간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니면 환불이 불가 또는 지연될 수 있으니, 필히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 생활관 환불 신청시, 해당 학기는 재신청 및 재입사가 불가합니다.(중도퇴사 포함)
다. 환불 규정
[학기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05.17.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 2025.5.18.(일)부터 환불 불가함 |
[6개월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06.28.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2025.6.29.(일)부터 환불 불가함 |
[연간 거주자]
구분 |
전액환불 |
일부 환불 |
일부 환불 |
|
<입사일 전> |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025.02.01. 9:00 ~ |
2025.02.15. 00:00 ~ |
2025.02.23. 00:00 ~ |
|
2025.02.14. 23:59 |
2025.02.22. 23:59 |
2025.11.12. 23:59 |
||
환불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10%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10%차감 및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025-02-28 18:00 |
2025-03-14 18:00 |
-매달1~15일 신청: |
|
당월30일 환불 |
||||
-매달16~31신청: |
||||
익월15일 환불 |
||||
※환불 불가:2025.11.13.(목)부터 환불 불가함 |
5. 입·퇴사 안내 및 필수 제출 서류
가. 입사일 및 퇴사일
- 사전 입사는 불가하며, 정규 입사일 이후 입사는 가능(추후 ‘입사 안내’ 게시문 참고 바람)
- 정규입사일 이후에는 평일 오전9시 ~ 오후17시까지(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정해진 시간내에만 입사가 가능
구분 |
(정규) 입사일 |
거주기간 |
정규 퇴사일 |
학기 |
2025.02.23.(일) 11:00~17:00 |
2025.02.23.(일) ~ 2025.06.14.(토) |
2025.06.14.(토) 낮 12:00까지 |
6개월 |
2025.02.23.(일) ~ 2025.08.09.(토) |
2025.08.09.(토) 낮 12:00까지 |
|
연간 |
2025.02.23.(일) ~ 2026.02.07.(토) |
2026.02.07.(토) 낮 12:00까지 |
나. (입사시) 필수 제출 서류 안내
- 필수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사생은 인문생활관에서 거주가 불가합니다.
순번 |
제출서류 |
제출대상 |
인정범위 |
비고 |
---|---|---|---|---|
① |
결핵검사결과지 (흉부X-Ray) |
- 내국인 - 외국인 |
- 2025년 1월 1일 이후 발급된 것 - 건강진단서, 보건증 가능 - ‘결핵 소견 없음’ 내용이 명시되어있는 모든 서류 가능 |
-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명지대학교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 |
② |
주민등록 등본 (상세) |
-내국인 |
- (상세)선택 발급 표시 필수 항목 ①과거 주소 변동사항-전체포함 (3개월 이내의 변동 사항 확인 예정) ②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모두 미선택 |
- 등본(상세)로 주소(구글폼 신청시 작성한 주소)를 대조하여 확인 예정 - 허위 기재시 퇴사 조치 |
③ |
홍역 접종 증명서 |
-외국인 |
-어떤 언어든 무방 -단, 홍역 예방 접종 완료 내용이 명시되어있어야함 |
-미접종자/특이체질의 경우, 표 아래 홍역 접종 관련 추가 안내 확인 요망 |
④ |
입사서약서 |
-내국인 -외국인 |
입사 당일 작성 (입사시 제공되는 안내문에 QR 안내 예정) |
|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
||||
법정전염병 예방수칙 준수 서약서 |
||||
호실 점검표 |
※홍역 접종관련 추가 안내(외국인만 해당)
▶홍역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 생활관 입사일 기준 2주 이내 의료기관(보건소 및 인근병원) 방문하여 1차 접종 필수
- 미제출시 퇴사 요청을 할 수 있음.
▶특이체질(알레르기 보유)등의 이유로 예방접종이 불가한 경우
-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사소견서)를 제출
▶이미 접종을 완료하였으나, 분실 혹은 본국에서 서류를 받을 수 없어 제출이 불가한 경우
- 자필 서약서 작성하여 제출(생활관 운영사무실 방문 필요)
다. 입사 불가
- 코로나 및 기타 감염병 이상 증상 자
- 필수서류 미제출자
- 벌점 보유자 및 벌점부여로 인한 강제 퇴사자(중도퇴사자 포함)
강제 퇴사자
- 대리 입사
※ 대리 입사시 즉시 퇴사 처리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 대리 입사시교내 징계위원회에 회부됩니다.
6. 생활 안내 사항
가. 호실배정 및 가구번호
- 호실 배정은 룸메이트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랜덤으로 룸메이트가 배정됩니다.
- 룸메이트와 생활패턴이 맞지 않아 생활이 불편한경우, 또는 룸메이트와 문제가 생겼을 경우 운영사무실에 상담을 요청주시길 바랍니다.
- 호실 임의 배정시, 모든 국적의 학생과 룸메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예시: 한국인- 외국인 룸메이트)
- 인문생활관은 2인실은 1층 침대로, 4인실과 6인실은 2층 침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입사시 운영사무실에서 임의로 가구 번호(침대 번호)를 배정하여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이 임의 배정 받은 가구 번호는 먼저 입실하여 생활중인 사생의 실사용 여부에따라, 호실 내에서 실제로 사용 가능한 가구번호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먼저 임의 배정된 가구번호를 이용해주시는 것을 원칙을 하되, 배정된 가구 번호를 이미 다른 사생이 사용하고 있을 경우, 실제 사용이 가능한(호실에 남아있는) 가구번호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룸메이트와 협의하에 가구 번호를 변경하셨을 경우, 운영사무실에 변경 사항을 꼭 안내해 주시길 바랍니다.
- 입사신청시 조사한 생활패턴(흡연여부/ 코골이)은 호실 배정시 참고용으로 사용되며, 신청 상황에 따라 생활 패턴이 다른 룸메이트와 함께 방 배정이 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100%반영이 어려운점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나. 반입 가능/불가 물품 안내
-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활관 생활을 위해 반입금지 물품과 반입가능 물품을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 반입금지 물품(허가되지 않은 물품)이 호실에서 발견 될 경우, 물품은 퇴실시까지 사무실에서 보관되며 상/벌점표에 의거하여벌점이 부여됩니다.
- 아래 표에 명시되어 있지 않음 물품의 사용은 운영팀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 개별 호실 내 정해진 전력량이 있어 반입불가 품목을 사용할 경우, 전기가 내려갈 수 있으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관 반입 '가능/불가' 물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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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품목 |
수용여부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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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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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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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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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
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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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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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 |
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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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제품 |
헤어드라이기 |
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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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데기 |
O |
|
|
|
전기면도기 |
O |
|
반입 가능 품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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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상용 가습기 |
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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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디형 스팀 다리미 |
O |
|
|
|
캔들워머 |
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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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칼 |
O |
자연캠퍼스는 간이취사시설이없는관계로 '반입금지품목' 으로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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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용 가위 |
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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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리용 도구(뒤집개, 국자 등) |
O |
|
|
취사도구 |
식기류(숟가락, 젓가락, 포크) |
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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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라이팬 |
O |
|
|
|
냄비 |
O |
|
|
|
그릇 |
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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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제품 |
전기장판 |
X |
|
|
온수매트 |
X |
|
|
|
히터 |
X |
|
|
|
비데 |
X |
|
|
|
공기청정기 |
X |
|
|
|
제습기 |
X |
|
|
|
탈수기 |
X |
|
|
|
취사도구 |
칼(식칼, 과도 등) |
X |
|
반입 금지 품목 |
전기포트 |
X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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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 가스버너 |
X |
|
|
|
전기밥솥 |
X |
|
|
|
쿠커 |
X |
|
|
|
음식 찜기 |
X |
|
|
|
에어프라이어 |
X |
|
|
|
휴대용 인덕션 |
X |
|
|
|
공구류 |
도끼, 망치 등 |
X |
|
|
가스류 |
부탄가스 등 |
X |
|
|
식품류 |
주류 전체(빈병포함) |
X |
|
|
기타 |
그 외 허가되지 않은 모든 물품 |
X |
|
**위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물품은 사용 가능 여부를 사무실에 '문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
다. 난방기 가동 기준
- 난방기는 기상청 날씨 예보 기준 실외 최저기온 기준 11도 이하가 5일이상 지속될 시 정식으로 가동을 시작합니다.
- 아래 표와 같이 실외 온도 기준에 따른 가동 시간에 맞춰, 난방기 조작 및 가동이 가능합니다.
- 아래의 난방기 가동 가능 시간 중 개별 호실에서 전원과 온도 조절 조작이 가능합니다.
- 난방기 최대 설정온도인 45도이내에서 온도 조절이 가능하나(실내 온도가 아닌 바닥 온도 기준임), 최대 온도 값을 초과한 조절은 불가합니다.
- 인문생활관은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에따라 정부가 권장하는 적정온도를 참고하여 냉난방기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시행규칙 제31조의2(냉난방 온도의 제한기준)
정부가 권장하는 실내 냉방 적정 온도는 26℃이하, 난방 적정온도는 20℃이하
실외온도 |
난방기 가동 가능 시간 |
일시 OFF 시간 |
최고온도 (바닥온도 기준/실내온도 아님) |
|||
최저 11도 ~ 6도 |
22:00~ 06:00 |
없음 |
45도 |
|||
최저 6도 ~ 0도 |
18:00 ~08:00 |
22:00 |
||||
최저 영하 |
종일 |
08:00 |
13:00 |
18:00 |
11:00 |
라. 상·벌점제도
인문생활관은 상·벌점 기준에 의거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벌점 보유자는 다음 학기 미선발됨으로, 다음 학기 입사를 희망하실 경우 입사 신청 기간 마감일 전까지 벌점을 상쇄해야 합니다.
- 벌점 상쇄는 운영사무실내에서 진행되는 간단한 봉사활동을 통해 가능합니다.
- 벌점 상쇄는 1일 1시간 봉사시 1점이 상쇄됩니다.
- 벌점 5점 누적자는 강제 퇴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 상·벌점 항목(링크 참고: 클릭 ▶상벌점 기준)
마. 유의사항
- 모든 사생(연간, 6개월, 학기 거주자 동일함)은 하계 및 동계 방학 기간동안 호실 이동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대상자는 해당 기간에 개별 문자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방학기간 신청 시, 동일한 방 타입(2인실/4인실/네오4인실/네오6인실)을 신청하더라도, 거주중인 호실과 방학기간 중 배정 호실은 다를 수 있으며, 이동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호실 임의 배정시, 모든 국적의 학생과 룸메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예시: 한국인- 외국인 룸메이트)
- 입사시, 필수 제출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벌점 부여 또는 퇴사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서약서 작성 필수)
- 호실내에서 취사, 전열기구사용, 흡연, 음주, 타호실 방문, 이성의 사생의 호실방문 등을 철저히 관리 감독 하고있습니다. 위반시 벌점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사생분들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생활을 목적으로 둔, 반입금지물품 확인 및 청결상태 확인을 위한 호실점검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실시 호실은 벌점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설물 확인 등을위한 긴급 호실점검이 이루어질 경우, 당일에 안내가 될 수 있습니다.
- 정규입사일 전, 홈페이지 생활관 이용수칙이 안내되어있는 '입사안내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꼼꼼히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생활관은 공동으로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주기적인 호실 청소 및 공동생활 수칙을 준수하고, 다른 사생을 배려하는 자세로 생활해주시길 바랍니다.
- 생활관은 외부인 출입이 금지되어있습니다.
- 외부인이 적발되면 입사일로부터 무단거주한 것으로 보고, 입사일부터 적발한 날까지 일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생활관 입사 이후, 학적 상태를 확인하며 재학생 신분이 아닐 경우 자진 퇴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 생활관에서 생활 중 상담이 필요한 부분은 4층 운영사무실을 방문하여 상담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작은일이여도 편하게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생여러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인문생활관이 되겠습니다.
7. 문의처
- 인문생활관 관리팀(전화: 02-300-1768, E-MAIL: dormseoul@mju.ac.kr)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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