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2025년도 1학기 자연생활관 학부/대학 재학생·복학생 2차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
- 분류자연
- 작성일2025.01.17
- 수정일2025.01.17
- 작성자 정*나
- 조회수706
2025년도 1학기 자연생활관 학부/대학 재학생·복학생 2차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
자연생활관 2025학년도 제1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복학생 2차 입사신청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합격 여부 확인 후, 등록기간 내에 생활관비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합격자 및 생활관비 조회 (*필수*)
방법 |
내용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마이페이지] 클릭 |
- |
[자연생활관 합격조회] 클릭 |
- |
[자연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학번 입력 |
* ‘합격여부’에 ‘25-1학기 선발’로 표기된 경우, 합격 |
※ 거리점수가 만점이라고 하더라도 직선거리가 가장 먼 학생부터 선발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지원하신 호실이 아닌 다른 호실에 선발된 학생은 선발기준에 따라 지원 호실에 선발되지 못 하였으나,
다른 호실에 선발처리 가능하여 선발하였으니, 원하지 않는 경우 등록(입금)하지 않으면 자동취소처리 됩니다.
※ 입금하지 않아 자동 취소된 경우, 추가입사 신청(일정 미정)에 신청가능합니다. 입금을 한 경우는 등록처리가 되어 다음 차수에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납부 및 확인 일정
가. 납부기간: 2025. 01. 17.(금) 13:00 ~ 2025. 01. 23.(목) 13:00
나. 납부방법: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다. 입금자명: 명지대학교 학번 ‘숫자’만 기입
* 입금자명에 학번 숫자가 일부 잘리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로 이체내역(입금일,시간,금액)을 보내주세요.
라. 예금주명: 주식회사더원라운지컴퍼니 (계좌번호는 학생 본인에게 문자로 안내)
* 예금주 ㈜더원라운지컴퍼니는 2021년 2월 1일자로 명지대학교 자연 및 인문캠퍼스 생활관 통합운영사로 지정되어,
명지대학교로부터 생활관 운영을 수탁받아 임대·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마. 납부확인: 2025.02.05(수) 13:30 이후부터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 가능
* 유선 및 카톡으로는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직접 조회 후, 이상이 있는 경우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방법 |
내용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마이페이지] 클릭 |
- |
[자연생활관 합격조회] 클릭 |
- |
[자연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학번 입력 |
* ‘등록여부’에 ‘등록(납부확인)’로 표기된 경우, 합격 |
바. 유의사항
유형 |
내용 |
합격확인 |
- 생활관 홈페이지 직접 조회하여 납부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학생 본인 핸드폰으로 납부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나,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수신이 가능합니다. - 납부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25년 1월 17일(금) 15시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자를 받지 못하였으나, 연락을 주지 않아 기한 내 입금하지 못한 경우, 자동 미등록처리되니 주의 바랍니다. |
납부기간 |
- 납부 기간이 지나서 입금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환불 처리됩니다. - 납부 기간 이후에는 생활관비 납부가 불가하며, 미납부자는 자동 미등록 처리됩니다. - 자동 미등록 처리된 경우, 추가입사 신청(일정 미정)에 다시 신청 가능합니다. |
입금자명 오류 |
- 입금은 ‘본인 고유 학번’으로만 기입하여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 고유 학번 ‘8자리’로 입금하지 않은 경우, ‘입금일/시간/금액’이 보이게 이체 내역을 캡쳐하여 ‘명지대학교 자연생활관’ 카카오톡 채널로 발송 바랍니다. - 학번으로 입금하지 않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며 입사 당일에 방문하시더라도 잔여 호실 상황에 따라 방이 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입금액 오류 |
- 입금액을 확인하시고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잘못된 금액을 입금하신 후에는 두 번 입금하지 마시고 카카오톡 채널로 연락 바랍니다. |
3. 생활관비 및 납입액
가. 식비 사용 안내
1) 본 식비는 핸드폰 전용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로 충전되며, 자연캠퍼스 내 지정 복지매장(식당, 편의점 및 베이커리 카페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2) 본 식권은 2025년도 1학기(~25.06.13)에만 유효합니다.(6개월 이용자 포함)
3) 선택한 식권은 수량 변경, 잔액환불, 기간연장, 추가신청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4) 식신포인트로 교통카드, 기프트카드 등 카드 충전 및 담배 구입이 불가합니다.
5) 생활관 식당(복지동)에서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가능하며, 그 외 식당에서는 정상가로 이용 가능합니다.
(복지동 1회 이용금액 : 50식-6,100원 / 100식-5,800원 / 150식-5,500원)
6) 식권포인트만 단독 환불은 불가합니다.(자세한 환불규정은 ‘4. 환불’을 참고 바랍니다.)
7) 식권포인트는 매장 내 직원이 있는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 자연생활관 사용 안내
1) 생활관 호실 내 외부인이 적발되면 입사일로부터 해당 호실에 무단거주한 것으로 보고 입사일로부터 적발한 날까지 일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생활관 환불 신청 시 해당 학기는 생활관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3) 생활관 환불 신청 시, 식권포인트도 함께 환불됩니다.
4) 야간(1~5시)에는 통제시간으로 출입이 제한됩니다.
5) 교내 주차는 별도로 신청 및 납부해야 합니다.(교내 정문 입구 오른편 주차관리사무소)
다. 거주기간 별 납부 금액
[학기] 거주
거주기간: 25.02.23.(일) ~ 25.06.14.(토) |
||||||
지원자격 |
남 |
여 |
||||
구분 |
3동 |
명덕관 |
명현관 |
4동 |
명덕관, 5동 |
|
호실인원 |
2인1실 |
4인1실 |
4인1실 |
2인1실 |
2인1실 |
4인1실 |
생활관비(a) |
1,258,300원 |
823,200원 |
823,200원 |
1,198,400원 |
1,258,300원 |
823,200원 |
식비(b) (2025년 1학기 06.12까지 유효) |
*50식: 305,000원 (6,100원/장_400원 할인 적용금액) |
|||||
*100식: 580,000원 (5,800원/장_700원 할인 적용금액) |
||||||
*150식: 825,000원 (5,500원/장_1,000원 할인 적용금액) |
||||||
시설보증금(c) |
30,000원 |
|||||
▼ 합계(총 납입액) |
||||||
a+b(50식)+c |
1,593,300원 |
1,158,200원 |
1,158,200원 |
1,533,400원 |
1,593,300원 |
1,158,200원 |
a+b(100식)+c |
1,868,300원 |
1,433,200원 |
1,433,200원 |
1,808,400원 |
1,868,300원 |
1,433,200원 |
a+b(150식)+c |
2,113,300원 |
1,678,200원 |
1,678,200원 |
2,053,400원 |
2,113,300원 |
1,678,200원 |
[6개월] 거주 (4인실만 신청 가능하며, 하계방중 건물 및 호실 이동 있음_이용 건물 미정)
거주기간: 25.02.23.(일) ~ 25.08.09.(토) |
||
지원자격 |
남 |
여 |
구분 |
명덕관, 3동 |
명덕관, 5동 |
호실인원 |
4인1실 |
4인1실 |
생활관비(a) |
1,440,600원 |
|
식비(b) (2025년 1학기 06.12까지 유효) |
*50식: 305,000원 (6,100원/장_400원 할인 적용금액) |
|
*100식: 580,000원 (5,800원/장_700원 할인 적용금액) |
||
*150식: 825,000원 (5,500원/장_1000원 할인 적용금액) |
||
시설보증금(c) |
30,000원 |
|
▼ 합계(총 납입액) |
||
a+b(50식)+c |
1,775,600원 |
|
a+b(100식)+c |
2,050,600원 |
|
a+b(150식)+c |
2,295,600원 |
4. 환불
가. 환불신청 기간 내 환불신청서류 제출, 호실 짐 정리 등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나. 환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가능하며, 필히 정확한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계좌가 아닌 경우 혹은 계좌번호가 틀릴 경우, 환불처리에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다. 환불을 신청하면 해당 학기에는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라. 학기(25.05.18부터) 및 6개월(25.6.29부터) 환불이 불가합니다.
마. 거주기간별 세부 환불 규정
[학기] 거주자 환불규정 ※환불 불가:2025.05.18.(일)부터 환불 불가함
구분 |
전액 환불 |
일부 환불 <입사일 전> |
일부 환불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5/02/01 9:00~ 25/02/14 23:59 |
25/02/15 00:00 ~ 25/02/22 23:59 |
25/02/23 00:00 ~ 25/05/17 23:59 |
|
환불 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 10% 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 10% 차감 후,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5/02/28 18:00 |
25/03/14 18:00 |
-1~15일 신청: 당월 말일 -16~31신청: 익월 15일 |
[6개월] 거주자 환불규정 ※환불 불가:2025.06.29.(일)부터 환불 불가함
구분 |
전액 환불 |
일부 환불 <입사일 전> |
일부 환불 <입사일 후> |
|
환불신청기간 |
25/02/01 9:00~ 25/02/14 23:59 |
25/02/15 00:00 ~ 25/02/22 23:59 |
25/02/23 00:00 ~ 25/06/28 23:59 |
|
환불 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 10% 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 10% 차감 후,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할인율을 미적용 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시설보증금 |
100% |
100% |
100% |
|
환불일자 |
25/02/28 18:00 |
25/03/14 18:00 |
-1~15일 신청: 당월 말일 -16~31신청: 익월 15일 |
5. 입사 안내 및 주의사항
가. 입사일 및 퇴사일
구분 |
정규 입사일 |
거주기간 |
정규 퇴사일 |
학기 |
2025.02.23.(일) 11:00~17:00 |
2025.02.23. ~ 2025.06.14. |
2025.06.14.(토) 낮 12:00까지 |
6개월 |
2025.02.23. ~ 2025.08.09. |
2025.08.09.(토) 낮 12:00까지 |
- 사전 입사는 절대 불가하여, 정규 입사일 이후에는 원하는 일자 및 시간에 입사가 가능합니다.
(주변 호실 및 룸메이트들을 위해 너무 이른 시간과 늦은 시간에는 입사를 자제 바랍니다.)
- 6개월 신청자는 25년 6월 14일 토요일 오후에 건물 이동 및 호실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학기 정규 퇴사일 전 재공지될 예정입니다.)
- 정규 입사일 및 퇴사일에는 무료 주차가능하나, 그 외에는 주차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나. 호실배정
1) 호실 및 가구 번호는 임의로 배정되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2) 호실 및 가구는 본인이 배정받은 번호대로 사용 바랍니다.
- 생활관 운영팀의 허가없이 변경하여 사용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임의 변경하여 사용할 경우, 보증금 환불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책임이니 주의바랍니다.
다. 대리입사 및 입사불가
구분 |
내용 |
처리 |
대리입사 |
대리입사는 사생 수칙에 의거 입사가 불가합니다. |
- 적발 시, 즉시 퇴사/환불 불가 교내 징계위원회 회부 |
입사불가 |
코로나19 및 기타 감염병 이상 증상자 - 필수서류 미제출자 (결핵검사지 / 입사서약서 / 홍역_외국인학생) 벌점보유자 강제퇴사자 |
서류 추가 제출 벌점 상쇄 활동/증빙서류 제출 벌점/퇴사 등 |
라. 상·벌점 제도 운영
1) 상·벌점은 기준표에 의거하여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에서 확인 바랍니다.
구분 |
인정범위 |
제출서류 |
상점 |
외부봉사활동 1시간 당 1점 |
1365/VMS 봉사활동 인증서 |
헌혈 1점 / *봉사시간 4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영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 |
헌혈증서 |
|
교내 보건의료센터 교육과정 이수 |
- |
|
생활관 운영팀에서 부여한 상점 |
- |
|
벌점 |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 참고 |
- |
- 벌점 받은 날 이후의 봉사활동 혹은 헌혈로 상점으로 상쇄가 가능합니다.(생활관에서 부여한 상점은 인정)
- 벌점 보유자는 다음 학기 미선발됨으로 다음 학기 신청 마감 기간 전 내 벌점을 상쇄 해야합니다.
마. 냉난방기 가동 기준
1) 냉방 가동 기준
냉방 |
최고기온 (실외온도) |
25℃ ~ 27℃ |
28℃ ~ 30℃ |
31℃ |
냉방가동 시작 |
|
|
||
주간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
야간 (01:00~06:00) |
매시 정각 OFF |
2시간 간격 OFF |
3시간 간격 OFF |
2) 난방 가동 기준
난방 |
최고기온 (실외온도) |
11℃ ~ 6℃ |
5℃ ~ 0℃ |
최저 영하 |
천장형 히터 가동 |
천장형 히터 가동 |
천장형 히터 가동 바닥 난방 가동(22~24시) |
||
주간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
야간 |
2시간 간격 OFF |
24~05시 계속 가동 |
24~07시 계속 가동 |
3) 기타
- 기상청 날씨 예보 기준 최고/최저온도 기준으로 5일 지속되는 것이 확인되면 가동 시작
- 호실 냉난방 온도는 중앙제어로 임의 변경 불가 / 벽 리모컨 및 시설 파손 시 벌점부과, 퇴사조치
- 냉·난방기 설정온도(난방 23도 / 냉방 25도)
※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시행규칙 제31조의2(냉난방 온도의 제한기준)
- 정부가 권장하는 실내 냉방 적정온도는 26℃이하, 난방 적정온도는 20℃이하
바. 자연생활관 반입 가능/불가 물품 안내
※ 허가되지 않은 물품을 반입할 경우, 상/벌점표에 의거하여 벌점이 부과됩니다.
※ 아래 가능 품목 외에 대해서는 운영팀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 호실 내 정해진 전력량이 있어 반입불가 품목을 사용할 경우, 전기가 내려갈 수 있으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품목명 |
|
반입 가능 |
전기/전자제품 |
휴대폰, 노트북, 카메라, 충전기 |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기면도기 |
||
탁상용 가습기, 핸디형 스팀 다리미, 캔들워머 |
||
공기청정기, 제습기, 50L 이하 냉장고 (단, 호실 당 1개만 가능함으로 룸메이트 전원 동의 필요) |
||
반입 불가 |
전기/전자제품 |
전기장판, 온수매트, 히터, 비데, 제습기, 탈수기 등 |
취사용품 |
가스버너, 전기포트, 쿠커, 찜기, 에어프라이어,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
|
칼, 주방용 가위, 조리용 도구, 식기류, 그릇류, 후라이팬, 냄비 등 |
||
공구류 |
도끼, 망치 등 |
|
가스류 |
부탄가스 등 |
|
식품류 |
주류 전체(빈병 포함) |
|
기타 |
반입 가능 물품 외 기타 제품들 |
6. 룸메이트 신청 안내(납부기간 이후, 납부확인 기간 이전 진행 예정)
가. 룸메이트는 생활관비 납부 완료 후 신청가능하며, 납부한 학생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납부하지 않은 학생이 신청할 경우 해당 룸메이트 신청은 자동 취소됩니다)
나. 룸메이트 신청은 신청 차수(재학생 2차), 거주기간(학기/6개월), 선발건물, 호실타입이 동일한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며, 하나라도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청이 취소됩니다.
*해당 룸메이트 신청은 재학생 2차 신청자만 가능하며, 재학생 1차 신청자는 1차 룸메이트 신청기간이 종료되어 할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 룸메이트 신청은 구글폼으로만 진행되며 신청일정과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안내 예정입니다.
라. 룸메이트 신청 시 각 호실 인원수에 맞게 신청해야 하며, 2인실은 2명, 4인실은 4인으로만 신청가능합니다.
(4인실에 2~3명 신청 혹은 입사 취소 하는 경우 자동으로 룸메이트 신청이 취소됩니다.)
마. 차수별 룸메이트 신청기간이 존재함으로 입사 후 룸메이트 맞교환 등은 해드리지 않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7. 기타 주의사항
가. 결핵검진(흉부X-Ray)결과지 미제출자는 입사불가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명지대학교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나. 입사신청 시 작성한 주소와 등본상 주소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 냉난방기의 경우 [5-마. 냉난방기 가동 기준]에 따라 운영됩니다.
라. 건물 상황에 따라 룸메이트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호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 생활관 생활수칙에 의거해 상, 벌점이 부여되며 벌점 5점 누적 시 강제 퇴사조치 됩니다.
바. 랜선은 지급이 불가합니다.(게임으로 인한 소음 발생)
8. 문의처
- 자연생활관 관리팀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xgSZyK)
- 자연생활관 관리팀 이메일 (dormyongin@mju.ac.kr)
2025. 01. 17.
자 연 생 활 관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 이전글
-
[인문] 인문생활관 2025년 1학기 ‘재학생 2차’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김*덕 2025-01-17 09:48: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