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25년도 하계방학 중 자연생활관 재학생 추가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
- 분류자연
- 작성일2025.06.05
- 수정일2025.06.05
- 작성자 정*나
- 조회수164
2025년도 하계방학 중 자연생활관 재학생 추가 합격자 발표 및 생활관비 납부 안내
자연생활관 2025학년도 하계방학 재학생 추가 입사신청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합격 여부 확인 후, 등록기간 내에 생활관비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합격자 및 생활관비 조회 (*필수*)
방법 |
내용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마이페이지] 클릭 |
- |
[자연생활관 합격조회] 클릭 |
- |
[자연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학번 입력 |
* ‘합격여부’에 ‘25-하계 추가 선발’로 표기된 경우, 합격 |
※ 거리점수가 만점이라고 하더라도 직선거리가 가장 먼 학생부터 선발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지원하신 호실이 아닌 다른 호실에 선발된 학생은 선발기준에 따라 지원 호실에 선발되지 못 하였으나,
다른 호실에 선발처리 가능하여 선발하였으니, 원하지 않는 경우 등록(입금)하지 않으면 자동취소처리 됩니다.
※ 입금하지 않아 자동 취소된 경우, 추가입사 신청(일정 미정)에 신청가능합니다. 입금을 한 경우는 등록처리가 되어 다음 차수에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납부 및 확인 일정
가. 납부기간: 2025. 06. 05.(목) 13:00 ~ 2025. 06. 09.(월) 13:00
나. 납부방법: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다. 입금자명: 명지대학교 학번 ‘숫자’ 8자리 기입
* 입금자명에 학번 숫자가 일부 잘리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로 이체내역(입금일,시간,금액)을 보내주세요.
라. 예금주명: 주식회사더원라운지컴퍼니 (계좌번호/금액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
* 예금주 ㈜더원라운지컴퍼니는 2021년 2월 1일자로 명지대학교 자연 및 인문캠퍼스 생활관 통합운영사로 지정되어,
명지대학교로부터 생활관 운영을 수탁받아 임대·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마. 납부확인: 2025.06.10.(화) 13:00 이후부터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 가능
* 유선 및 카톡으로는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직접 조회 후, 이상이 있는 경우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하계 추가 입사자는 룸메이트 신청이 불가 합니다.
방법 |
내용 |
[명지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접속 |
* 홈페이지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
[마이페이지] 클릭 |
- |
[자연생활관 합격조회] 클릭 |
- |
[자연생활관 수험번호 합격조회] 클릭 |
* 본인 고유 학번 입력 |
* ‘등록여부’에 ‘등록(납부확인)’로 표기된 경우, 합격 |
바. 유의사항
유형 |
내용 |
합격확인 |
- 생활관 홈페이지 직접 조회하여 납부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학생 본인 핸드폰으로 납부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드리나,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수신이 가능합니다. 납부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25년 6월 11일(수) 15시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자를 받지 못하였으나 연락을 주지 않아 기한 내 입금하지 못한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니 주의 바랍니다. |
납부기간 |
- 납부 기간이 지나서 입금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환불 처리됩니다. 납부 기간 이후에는 생활관비 납부가 불가하며, 미납부자는 자동 미등록 처리됩니다. 자동 미등록 처리된 경우, 추가입사 신청(일정 미정)에 다시 신청 가능합니다. 납부 후 바로 확인이 불가하며, 6월 10일 13시 이후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
입금자명 오류 |
입금은 ‘본인 고유 학번’으로만 기입하여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고유 수험번호 ‘8자리’로 입금하지 않은 경우, ‘입금일/시간/금액’이 보이게 이체 내역을 캡쳐하여 ‘명지대학교 자연생활관’ 카카오톡 채널로 발송 바랍니다. 학번으로 입금하지 않아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자동 미등록 처리되며 입사 당일에 방문하시더라도 잔여 호실 상황에 따라 방이 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입금액 오류 |
입금액을 확인하시고 정확한 금액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금액을 입금하신 후에는 두 번 입금하지 마시고 카카오톡 채널로 연락 바랍니다. |
3. 생활관비 및 납입액
가. 식비 사용 안내
1) 본 식비는 핸드폰 전용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로 충전되며, 자연캠퍼스 내 지정 복지매장(식당, 편의점 및 베이커리 카페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2) 본 식권은 2025년도 여름계절학기(~25.08.08)에만 유효합니다.(6개월 이용자 포함)
3) 선택한 식권은 수량 변경, 잔액환불, 기간연장, 추가신청이 불가합니다.
4) 식권포인트로 교통카드, 기프트카드 등 카드 충전 및 담배 구입이 불가합니다.
5) 생활관 식당(복지동)에서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가능하며, 그 외 식당에서는 정상가로 이용 가능합니다.
(방목관 1회 이용금액 : 6,100원_400원 할인)
6) 식권포인트만 단독 환불은 불가합니다.(자세한 환불규정은 ‘4. 환불’을 참고 바랍니다.)
7) 식권포인트는 매장 내 직원이 있는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 자연생활관 사용 안내
1) 생활관 호실 내 외부인이 적발되면 입사일로부터 해당 호실에 무단거주한 것으로 보고 입사일로부터
적발한 날까지 일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생활관 환불 신청 시 해당 학기는 생활관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3) 생활관 환불 신청 시, 식권포인트도 함께 환불됩니다.
4) 야간(1~5시)에는 통제시간으로 출입이 제한됩니다.
5) 교내 주차는 별도로 신청 및 납부해야 합니다.(교내 정문 입구 오른편 주차관리사무소)
다. 거주기간 별 납부 금액
[하계 4주 / 8주]
하계 4주 : 2025년 6월 15일(일)부터 2025년 7월 12일(토) 낮 12시까지
하계 8주 : 2025년 6월 15일(일)부터 2025년 8월 9일(토) 낮 12시까지 *8주 이후 연장 불가
※ 하계 생활관 보증금은 비용에서 제외되었으나, 퇴사 후 호실 확인하여 문제가 확인되는 경우 별도의 청소비 혹은 시설 수리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환불
가. 환불신청 기간 내 환불신청서류 제출, 호실 짐 정리 등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나. 실제로 입사하지 않았더라도 학생에게 자리가 배정되었음으로 환불 신청일과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다. 환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가능하며, 필히 정확한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라. 입사일 이후 하계 4주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마. 환불을 신청하면 해당 학기에는 재신청/재입사가 불가합니다.
바. 환불 신청일에 따라 환불 산출식이 상이하니 아래의 표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계 4주 / 8주] 거주자 환불규정
구분 |
전액 환불 |
<입사일 전> 일부 환불 |
<입사일 후> 일부 환불 |
||
환불 신청 가능 기간 |
25/06/09(월) 9:00~ 25/06/12(목) 23:59 |
25/06/13(금) 00:00 ~ 25/06/14(토) 23:59 |
4주 |
환불 불가 |
|
8주 |
25/06/15(일) 00:00 ~ 25/07/12(토) 23:59 |
||||
환불 금액 |
생활관비 |
100% |
취소수수료 10% 차감한 금액 |
취소 수수료 10% 차감 후, 거주일자 산정 비용 제한 금액 |
|
식비 |
100% |
100% |
사용한 식비 중 할인적용된 건은 정상가로 재정산 후 잔여 식비 환불 *중도퇴사 시에만 환불 가능 |
||
환불일자 |
25/06/30(월) 18:00 |
25/06/30(월) 18:00 |
-1~15일 신청: 당월 말일 환불 -16~31일 신청: 익월15일 환불 |
5. 입사 안내 및 주의사항
가. 입사일 및 퇴사일
구분 |
정규 입사일 |
거주기간 |
정규 퇴사일 |
하계 4주 |
2025.06.15.(일) 10:00~17:00 |
2025.06.15. ~ 2025.07.12. |
2025.07.12.(토) 낮 12:00까지 |
하계 8주 |
2025.06.15. ~ 2025.08.09. |
2025.08.09.(토) 낮 12:00까지 |
- 사전 입사는 절대 불가하여, 정규 입사일 이후에는 원하는 일자 및 시간에 입사가 가능합니다.
(주변 호실 및 룸메이트들을 위해 너무 이른 시간과 늦은 시간에는 입사를 자제 바랍니다.)
하계 8주 이후에는 추가 연장이 불가하며, 모든 학생들이 퇴사해야 합니다.
정규 입사일 혹은 퇴사일에는 무료 주차가 가능하나, 그 외는 주차비를 정산하셔야 합니다.
나. 호실배정
1) 호실 및 가구 번호는 임의로 배정되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2) 호실 및 가구는 본인이 배정받은 번호대로 사용 바랍니다.
- 생활관 운영팀의 허가없이 변경하여 사용하는 경우, 벌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임의 변경하여 사용할 경우, 보증금 환불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책임이니 주의바랍니다.
다. 대리입사 및 입사불가
구분 |
내용 |
처리 |
대리입사 |
대리입사는 사생 수칙에 의거 입사가 불가합니다. |
- 적발 시, 즉시 퇴사/환불 불가 교내 징계위원회 회부 |
입사불가 |
코로나19 및 기타 감염병 이상 증상자 - 필수서류 미제출자 (결핵검사지 / 입사서약서 / 홍역_외국인학생) 벌점보유자 강제퇴사자 |
서류 추가 제출 벌점 상쇄 활동/증빙서류 제출 벌점/퇴사 등 |
라. 상·벌점 제도 운영
1) 상·벌점은 기준표에 의거하여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에서 확인 바랍니다.
구분 |
인정범위 |
제출서류 |
상점 |
외부봉사활동 1시간 당 1점 |
1365/VMS 봉사활동 인증서 |
헌혈 1점 / *봉사시간 4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영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 |
헌혈증서 |
|
교내 보건의료센터 교육과정 이수 |
- |
|
생활관 운영팀에서 부여한 상점 |
- |
|
벌점 |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 참고 |
- |
구분 |
인정범위 |
제출서류 |
상점 |
외부봉사활동 1시간 당 1점 |
1365/VMS 봉사활동 인증서 |
헌혈 1점 / *봉사시간 4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영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 |
헌혈증서 |
|
교내 보건의료센터 교육과정 이수 |
- |
|
생활관 운영팀에서 부여한 상점 |
- |
|
벌점 |
생활관 홈페이지 ‘생활안내’ 참고 |
- |
*벌점 받은 날 이후의 봉사활동 혹은 헌혈로 상점으로 상쇄가 가능합니다.(생활관에서 부여한 상점은 인정)
*벌점 보유자는 다음 학기 미선발됨으로 다음 학기 신청 마감 기간 전 내 벌점을 상쇄 해야합니다.
*본 상점(봉사활동 등의 점수)은 우선선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 냉난방기 가동 기준
1) 냉방 가동 기준
냉방 |
최고기온 (실외온도) |
25℃ ~ 27℃ |
28℃ ~ 30℃ |
31℃ |
냉방가동 시작 |
|
|
||
주간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
야간(1~6시) |
매시 정각 OFF |
2시간 간격 OFF |
3시간 간격 OFF |
2) 난방 가동 기준
난방 |
최저기온 (실외온도) |
11℃ ~ 6℃ |
5℃ ~ 0℃ |
최저 영하 |
천장형 히터 가동 |
천장형 히터 가동 |
천장형 히터 가동 바닥난방가동(22~24시) |
||
주간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매시 정각 OFF |
|
야간 |
2시간 간격 OFF |
24~05시 계속 가동 |
24~07시 계속 가동 |
3) 기타
- 기상청 날씨 예보 기준 최고/최저온도 기준으로 5일 지속되는 것이 확인되면 가동 시작
- 호실 냉난방 온도는 중앙제어로 임의 변경 불가 / 벽 리모컨 및 시설 파손 시 벌점부과, 퇴사조치
- 냉·난방기 설정온도(난방 23도 / 냉방 25도)
※ 에너지 이용 합리화법 시행규칙 제31조의2(냉난방 온도의 제한기준)
- 정부가 권장하는 실내 냉방 적정온도는 26℃이하, 난방 적정온도는 20℃이하
바. 자연생활관 반입 가능/불가 물품 안내
※ 허가되지 않은 물품을 반입할 경우, 상/벌점표에 의거하여 벌점이 부과됩니다.
※ 아래 가능 품목 외에 대해서는 운영팀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 호실 내 정해진 전력량이 있어 반입불가 품목을 사용할 경우, 전기가 내려갈 수 있으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품목명 |
|
반입 가능 |
전기/전자제품 |
휴대폰, 노트북, 카메라, 충전기 |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전기면도기 |
||
탁상용 가습기, 핸디형 스팀 다리미, 캔들워머 |
||
공기청정기, 제습기, 50L이하 냉장고 (단, 호실 당 1개만 가능함으로 룸메이트의 동의 필요) (냉장고는 총학생회에서 대여 추진) |
||
세면/생활용품 |
침구류, 세면도구, 청소용품, 휴지통, 빨래건조대(건조대는 호실에서만 사용가능) |
|
반입 불가 |
전기/전자제품 |
전기장판, 온수매트, 히터, 비데, 제습기, 탈수기 등 |
취사용품 |
가스버너, 전기포트, 쿠커, 찜기, 에어프라이어, 인덕션 등 |
|
칼, 주방용 가위, 조리용 도구, 식기류, 그릇류, 후라이팬, 냄비 등 |
||
공구류 |
도끼, 망치 등 |
|
가스류 |
부탄가스 등 |
|
식품류 |
주류 전체(빈병 포함) |
|
기타 |
반입 가능 물품 외 기타 제품들 |
6. 룸메이트 신청 안내 – 하계 추가 입사자는 룸메이트 신청 불가
가. 룸메이트 신청은 생활관비 납부 마감일부터 신청 예정이며, 납부한 학생들만 신청 가능합니다.
(납부하지 않은 학생이 신청할 경우 해당 룸메이트 신청은 전체 자동 취소됩니다)
나. 룸메이트 신청은 신청 차수(재학생 1차), 거주기간(6개월, 학기), 선발건물, 호실타입이 동일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하나라도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다. 룸메이트 신청은 구글폼으로만 진행되며 신청일정과 상세내용은 홈페이지-입퇴사공지사항에 안내 예정입니다.
라. 룸메이트 신청 시 각 호실 인원수에 맞게 신청해야 하며, 4인실은 4인으로만 신청가능합니다.
(4인실에 2~3명 신청 혹은 입사 취소 하는 경우 자동으로 룸메이트 신청이 취소됩니다.)
7. 기타 주의사항
가. 결핵검진(흉부X-Ray)결과지 미제출자는 입사불가
※고의로 사실을 누락·은폐할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명지대학교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나. 입사신청 시 작성한 주소와 등본상 주소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 냉난방기의 경우 [5-마. 냉난방기 가동 기준]에 따라 운영됩니다.
라. 건물 상황에 따라 룸메이트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호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 생활관 생활수칙에 의거해 상, 벌점이 부여되며 벌점 5점 누적 시 강제 퇴사조치 됩니다.
바. 랜선은 지급이 불가합니다.(게임으로 인한 소음 발생)
8. 문의처
- 자연생활관 관리팀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xgSZyK)
- 자연생활관 관리팀 이메일 (dormyongin@mju.ac.kr)
2025. 06. 05.
자 연 생 활 관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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